한국지엠, "쉐보레 수입사 공식화 하겠다"...KAIDA 회원 가입 신청

쉐보레 카마로.
한국지엠, "쉐보레 수입사 공식화...
[OSEN=강희수 기자] 한국지엠이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공식 수입사 지위를 공인 받기로 했다. 그...


[OSEN=강희수 기자] 한국지엠이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공식 수입사 지위를 공인 받기로 했다. 그 동안 국내 자동차 생산기업으로만 활동했으나, '쉐보레'라는 브랜드의 공식 수입사 노릇도 동시에 해 나가겠다는 선언이다.

한국지엠은 지난 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이하 KAIDA)의 회원 가입을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KAIDA는 우리나라에 해외 자동차 브랜드를 들여오는 수입사들로 조직 된 단체다. 한국지엠의 KAIDA 가입은 '쉐보레' 브랜드 수입사로서의 지위를 공식화 하겠다는 의지로 해석 된다.

쉐보레 브랜드는 2011년 한국 시장 도입 이후 근래 수년 동안 한국 공장 생산 모델을 줄이는 대신 해외수입을 꾸준히 늘려왔다. 국내 공장에서 생산 되던 올란도와 크루즈, 캡티바의 생산을 중단했고, 임팔라와 볼트EV, 카마로, 이쿼녹스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현재 국내 공장 생산 모델은 스파크와 말리부, 트랙스 등 3종이다. 이미 수입 모델이 국내 생산을 넘어섰다. 올해 글로벌 쉐보레 브랜드의 대표 모델인 콜로라도와 트래버스 두 차종이 국내 시장에 출시되면, 쉐보레 차종 중 수입 차종 비중은 60% 이상이 된다.

한국지엠은 KAIDA 가입 신청 배경을 "국내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결정이다"고 설명했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수입 판매 차종을 확대해 왔고, 이제 '수입 브랜드' 쉐보레의 이미지를 다질 때가 됐다고 판단한 듯하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은 “글로벌 쉐보레 브랜드의 최대 강점 중 하나는 강력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기대 이상으로 대응하도록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이다”며 “이번 KAIDA 회원 가입으로 국내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정체성이 보다 분명해져 브랜드 위상이 더욱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는 볼트 EV 수입 판매로 업계 최초로 장거리 주행의 순수 전기차 경험을 제공했고, 카마로를 통해 강력한 스포츠 카의 경험을 제공해 오고 있다”며, “이와 더불어 국내 고객들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정통 픽업트럭 콜로라도와 국내 시장에서 가장 공간 활용성이 좋은 대형 SUV 트래버스 출시 등 쉐보레의 고객 경험 확대 노력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KAIDA는 쉐보레의 회원 가입 신청을 받고, 회원사 등록과 관련한 내부 가입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한국지엠은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와의 협력 관계도 더욱 공고히 다지겠다고 확인했다. KAMA는 국내에서 자동차를 생산하는 기업들의 조직이다.

한국지엠은 또한 자동차 디자인, 연구개발 및 생산 등 대표적인 한국의 자동차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변함없이 지속할 것이라고도 했다. KAIDA 가입 결정을 두고 제기 될 수 있는 확대 해석을 경계하는 사전포석이다.

한국지엠 카허카젬(Kaher Kazem) 사장은, “한국지엠은 KAMA와 KAIDA의 회원사로서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한국에서 지속 생산 및 다양한 수입 판매 차종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며, “KAMA 및 KAIDA 양 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쉐보레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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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05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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