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봉준호 "변태적인 스토리, 배우들 거쳐 격조있게 탄생"(기자회견)[72회 칸영화제]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19.05.22 18: 36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의 높은 완성도에 대해 "배우들 덕분"이라고 했다.
22일 오전 10시 30분(현지시간) 제72회 칸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작 '기생충'이 칸 팔레 드 페스티벌에서 포토콜과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봉준호 감독과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이 참석했다. 
봉준호 감독은 "언제나 나 자신이 장르영화 감독이라고 생각한다. 이상한 장르영화도 만든다. 장르 영화를 만드는데 장르 영화 규칙을 따르지도 않는다"며 미소를 보였다.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어 "이번에 편안한 마음으로 마음껏 작업했는데 전부 우리 배우들 덕분이다. 기이하고 변태적인 스토리도 이분들을 거치면서 사실적이고 격조있는 이야기가 됐다. 여기 있는 배우들한테 감사하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오후 10시(현지시간) 2,300석 규모의 뤼미에르 극장에서 첫 공식 상영을 가진 '기생충'(감독 봉준호, 제작 바른손이앤에이,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은 전원백수인 기택(송강호 분) 네 장남 기우(최우식 분)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 분) 네 집에 발을 들이고,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상영 직후, 뤼미에르 극장 관객들 사이에서 8분 간 기립박수가 터져나왔고, 봉준호 감독은 늦은 시간까지 영화를 관람해 준 관객들을 향해 "감사합니다. 밤이 늦었으니 집으로 돌아가자"고 화답했다. 현재 해외 배급사를 비롯해 할리우드 리포터, 버라이어티, 데일리 텔레그라프, 인디와이어 등 각종 외신들도 호평과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봉준호 감독은 "기립박수는 깐느 영화제에서 상영되면 다 나오니까 굳이 분과 초를 잴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옥자' 촬영감독님과 틸다 스윈튼 등 동료들도 와서 축하해줬기 때문에 따뜻한 분위기라서 좋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72회 칸영화제는 오는 25일 오후 폐막하며, 경쟁 부문에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비롯해 총 21편이 진출했다. 폐막식에서 황금종려상의 주인공이 발표된다./hsjssu@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