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모라이스, "수비적인 팀과 대결 방법 잘 배웠다" [Oh!쎈 썰]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9.05.21 21: 33

"상하이와 맞대결 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능력을 끌어 올리는 것". 
전북 현대는 2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G조 조별리그 최종전 부리람 유나이티드(태국)와 경기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G조 1위를 확정하며 16강 진출에 성공한 전북은 울산 현대에 승리를 거두며 H조 2위를 차지한 상하이 상강(중국)과 16강서 만나게 됐다. 

조세 모라이스 전북 감독은 경기 후 가진 인터뷰서 "정말 흥미로운 경기였다. 비록 무승부에 그쳤지만 얻은 것이 많았다"면서 "수비적인 팀과 경기서 어떻게 풀어갈지에 대해 배웠다. 어떻게 공격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웠다. 좋은 경기 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모라이스 감독은 "부리람은 분명히 치열한 수비를 펼쳤다. 정말 열심히 뛰었다"며 너스레를 떤 뒤 "빠른 선수들이 정말 열심히 뛰었다. 그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치열하게 임했다. 수비를 성공적으로 펼쳤다. 축구는 어떤 일이든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16강 상대인 상하이에 대해 모라이스 감독은 "일단 K리그 1 경기를 펼쳐야 한다. 그 후 상하이와 경기를 준비할 생각이다. 상하이는 좋은팀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경기력을 끌어 올리는 것이다. 철저하게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고 대답했다.    / 10bird@osen.co.kr
[사진] 전북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