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위.."아미 감사해"[종합]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19.04.24 19: 21

 그룹 방탄소년단이 1위(챔피언 송)를 차지했다.
24일 오후 방송된 MBC에브리원 음악 프로그램 ‘쇼챔피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가 챔피언 송을 차지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1위 트로피를 받아든 뒤 “트로피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저희 장식장에 잘 전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1위 소감은 생방송 무대가 아닌 사전 녹화를 통해 진행됐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아미(팬클럽) 너무 감사하고 사랑한다”는 인사도 잊지 않았다.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는 부제 ‘Boy With Luv'에서 알 수 있듯이 2014년 2월 발표한 ‘상남자(Boy In Luv)'와 맞닿아있다. 상남자가 어린 시절의 치기 어린 사랑을 이야기했다면,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는 사소한 일상과 행복을 알아가는 작은 것들에 즐거움을 느끼며, 그것을 지키는 것이 진짜 사랑이고, 진짜 힘이라는 내용이다. 세계의 평화, 거대한 질서 등이 아닌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특히 세계적인 가수 할시가 피처링에 참여해 사랑의 기쁨과 즐거움에서 오는 설렘의 감정을 다채롭게 표현했으며, 멤버들의 표정과 연기를 많이 볼 수 있도록 퍼포먼스를 구성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마마무, 태민, 청하, 하성운, 모모랜드, 정세운, 있지(ITZY) 등이 출연했다./watch@osen.co.kr
[사진] '쇼 챔피언'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