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쇼' CLC, 드림캐쳐・체리블렛 넘고 2주 연속 '1위'[종합]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19.02.19 19: 21

 그룹 CLC(씨엘씨)가 1위를 차지했다.
19일 오후 생방송된 SBS플러스 음악 프로그램 ‘더 쇼'(THE SHOW)에서 CLC가 2월 셋째주 1위에 올랐다. 지난주 12일 방송에 이어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
이날 1위 후보로 CLC를 비롯해 7인조 걸그룹 드림캐쳐, 10인조 걸그룹 체리블렛이 올라 경쟁을 벌였다. 

1위를 차지한 CLC의 ‘No’는 신스 베이스 특유의 질감과 다이내믹한 베이스라인이 어우러진 댄스곡. 청순부터 섹시, 귀여움이라는 기존의 수식어를 부정하기보다는 ‘한 가지 색으로는 날 표현할 수 없다'는 자신감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아카펠라를 이용한 훅에서 CLC만의 유니크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연출했다.
1위로 호명돼 트로피를 받아든 씨엘씨는 “저희가 지난주에 이어 또 한 번 1위를 할지 예상하지 못 했다“라고 수상 소감을 남겼다.
이어 씨엘씨는 "큐브엔터테인먼트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무대, 좋은 노래를 선보이는 씨엘씨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함께 1위 후보로 올랐던 드림캐처의 ’PIRI’는 홀로 남겨진 외로움과 불안감에서 벗어나고 싶은 현대인들의 감정을 나타낸 곡이다. 피리라는 소재를 통해 그들의 SOS 신호를 표현해냈다. 기존 빠른 템포곡들과는 또 다른 느낌의 비트로 긴박감을 준다. 특히 귀를 사로잡는 피리와 휘파람 소리로 반복되는 멜로디라인이 감상 포인트.
또 다른 1위 후보였던 체리블렛의 ‘Q&A’는 산뜻한 업비트 사운드의 밝고 에너제틱한 곡이다. 10명의 소녀들이 건네는 당찬 인사에 이어 어떤 질문을 받을지 궁금해하는 호기심 넘치는 모습을 중독성 있게 풀어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그룹 온앤오프, 네이처, 세븐어클락, 베리베리, 일급비밀, 네온펀치, 세러데이, 배너, 미소 등이 출연했다./purplish@osen.co.kr
[사진] '더 쇼'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