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라이브, 드라마에서 스타 예능까지..무차별 취향폭격 [2019 V라인업 종합]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9.02.12 17: 46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가 드라마부터 스타 예능까지, 더욱 막강한 콘텐츠로 2019년 라인업을 완성하고 있다. 전세계 팬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웹드라마⋅웹예능의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2019년 브이라이브는 드라마부터 스타 예능까지 세대별 취향을 저격할 다양한 콘텐츠들을 확보, 온라인 콘텐츠 시장의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인기 웹드라마와 전 세계 K팝 팬덤을 대상으로 한 스타 예능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이 주목받고 있다. 
웹드라마의 경우 ‘1319세대’부터 ’2535세대’까지 세대를 겨냥한 라인업으로 기대를 높인다. 지난해 역대 웹드라마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던 ‘에이틴’이 오는 4월 시즌2로 돌아온다. 시즌1 인기의 주역인 신예은과 김동희, 이나은, 신승호, 김수현, 류의현이 시즌2에도 출연을 확정지어 기대를 높이고 있는 상황. 

또 10대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아남고라서 행복하다’가 내달 첫 공개된다. 10대 공감과 코믹함을 더한 에피소드로 10대 남자 고등학생들의 유쾌한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옴니버스 형식의 감성 로맨스 ‘어째든 기념일’도 오는 5월 공개된다. 
10대들의 취향 저격은 물론 2024세대의 감성을 자극할 웹드라마 라인업도 갖추고 있다. 대학생들의 청춘 공감 멜로를 담아낸 ‘연애플레이리스트’(연플리)가 오는 7월 시즌4로 컴백,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전 시리즈들이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만큼, 새 시즌에 대한 관심도 큰 상황. 또 대학교 동아리를 배경으로 한 ‘프레쉬맨’과 단짠 연애스토리 ‘한입만2’도 올 상반기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2535 직장인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낼 오피스 웹드라마도 신선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4월 첫 번째 시즌을 공개한 이후 시즌2까지 합산 시청자수 3200만뷰를 기록했던 웹드라마 ‘오피스워치’ 시즌3이 공개될 예정. 광고 기획팀의 이야기를 그린 만큼 직장인들의 공감은 물론 흥미로운 이야기로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 지난 1일 첫 방송된 ‘좀 예민해도 괜찮아2’ 역시 직장내 젠더 이슈를 유쾌하게 그려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상황.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 웹드라마는 이처럼 세대별 공략 포인트를 확실히 정해 각기 다른 내용과 공감 포인트를 갖추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0대부터 30대까지 각 세대를 겨냥한 ‘세대맞춤 관전포인트’가 차별화로 작용해 올해도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세대공략 웹드라마 뿐만 아니라 글로벌 K팝 팬덤을 겨냥한 스타 예능 역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브이라이브는 전 세계의 팬덤을 쌓고 있는 K팝 스타들과 팬들의 소통 창구로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모바일과 PC를 통한 접근의 편리해 실시간 소통 뿐만 아니라 스타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며 다양한 소비를 이끌어내고 있다. 
브이라이브는 특히 지난해 ‘YG보석함’을 론칭해 성공시키며 주목받기도 했다. ‘YG보석함’은 YG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을 뽑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YG 소속 남자 연습생 전원을 공개한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YG보석함’은 브이라이브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전 세계 K팝 팬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었고, 첫 회 15만 명의 시청자로 시작해 1억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전 세계 팬들의 접근성이 높인 브이라브 플랫폼과의 완벽한 시너지였다. 
지난해 7월 첫 방송을 시작한 ‘스타로드’ 역시 브이라이브의 탄탄한 예능 라인업 인기를 이끌고 있다. ‘스타로드’는 K팝 스타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낸 웹예능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엑소 카이를 시작으로 워너원, 아이콘, 블랙핑크 등 막강한 라인업의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주목받았다. 또 올해는 NCT 127을 시작으로 아스트로, 윤지성,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등도 출연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 무대 밖에서의 스타들의 모습을 리얼하고 유쾌하게 담아내고 있는 만큼 글로벌 팬덤에 꾸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룹 엑소 멤버들의 개별적 매력을 볼 수 있는 ‘심포유’가 내달부터 공개될 예정으로,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 푸드멘터리 예능 포맷으로 참신함과 재미를 준 ‘요리인류xIDOL’ 채널의 ‘L.O.Λ.E 도시락’도 3월 시즌2로 돌아온다. 
더불어 획기적인 기획으로 흥미를 더할 신상 예능들도 대거 출격한다. 온라인 게임을 소재로 한 게임 웹예능 ’핵인싸동맹’이 오는 1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10대들의 리얼 연애기를 다룬 웹예능 ‘리얼하이로맨스’도 올 봄 풋풋한 설렘을 전할 예정. 방탄소년단이 리얼 예능인 ‘달려라 방탄 2019’를 비롯해 ‘아이돌 라디오’까지 장수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하다. 
차별화된 기획력과 독보적인 자체 포맷, 신선한 콘텐츠 구성 등으로 글로벌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쌓고 있는 브이라이브. 웹드라마부터 스타 예능까지 다양한 콘텐츠의 구성으로 전 세계 팬들과 가장 활발하게 소통 가능한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다. /seon@osen.co.kr
[사진]브이라이브, V오리지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