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류승룡X이하늬X진선규X이동휘X공명, 환상의 팀워크로 만든 '코믹 수사극' [V라이브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9.01.10 21: 46

환상의 팀워크로 만든 코믹수사극, '극한직업' 개봉을 손꼽아 기다리게 했다. 
10일 방송된 영화 '극한직업팀-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감독 이병헌'의 무비토크 V라이브가 그려졌다. 
이날 고반장 역을 맡은 류승룡부터 "가족애와 팀을 중요하시하는 역, 악을 보면 참지 못하는 형사역"이라 소개, 장형사 역을 맡은 이하늬는 "마약반을 챙기는 듯 하지만 무력으로 제압한다"고 말했다. 마형사 역의 진선규는 "팀내 트레블 메이커, 숨겨진 또 다른 능력을 발견하며 절대 미각의 소유자로 닭집을 이끌어간다"고 했고,  

영호역의 이동휘는 "네 명을 답답해하는 정상인 역, 왜 답답해할지 극장에서 확인해달라"고 소개, 
막내형사 재훈 역의 공명은 "순수한 모습이 담겨있다, 재밌게 봐달라"고 했다. 연출가 이병헌 감독도 함께했다. 
영화 '극한직업' 매력에 묻자, 류승룡은 "특유의 말맛"이라고 소개, 극강의 케미에 대해서 그는 "지금까지 이런 조합이 없었다,  케미가 장난 아니었다"며 동료애를 보였다. 이하늬도 이에 동의했다. 그러면서 가장 바보같았던 배우에 대해 진선규를 언급해 웃음을 안겼다. 
지난 여름촬영에 대해 이하늬는 "처음 추격신이 8월초였다, 수십년만에 온 폭염에 계속 달려야했다"면서 고충을 전했다.  그러면서도 "상황 속에서 재밌게 촬영, 실제로 숨이 넘어가도 서로를 보면 웃음이 났다, 좋은 에너지로 넉넉하게 해나갈 수 있었다"고 했다. 심지어 극한 폭염으로 촬영 중 포도당과 얼음이 가장 귀했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진선규는 "극한의 액션"이라면서 "찍을 땐 몰랐는데 초반부터 액션이 많았던 사실을 알게 됐다, 웃으면서 액션을 즐기면서 쉴새없이 액션과 코믹을 채웠다"고 했다.이어 액션의 최강자로는 류승룡과 이하늬를 꼽았다. 류승룡은 "각자 필살기가 있었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동휘는 "제 개인적인 매력 어필하겠다"면서 "극한의 콧수염"이라고 했다. 이 영화에서 처음으로 콧수염을 길렀다고 깨알 어필했다. 공명은 "극한의 재미"라면서 "쉴새없이 코믹과 재미가 터질 것"이라 매력을 전했다. 이병헌 감독은 "웃기려고 작정한 만든이들의 마음자세가 매력포인트"라면서 "배우들과 따뜻한 배려가 느껴진다,편집하면 다섯명의 케미가 눈에 보였다, 웃기지만 따뜻함을 느꼈다"며 탄탄한 시나리오와 더불어 가족애가 가득했던 현장이라고 했다.  
영화 속 캐릭터들의 극한직업에 대해 언급, 촬영 중 에피소드를 물었다. 류승룡은 위장창업 뿐만 아니라 팀을 이끄는 고충이 없었는지 묻자 류승룡은 "모두 열심히 해서 난 숟가락만 올렸다"고 겸손하게 대답했다. 이에 이하늬는 "항상 밤새고 촬영했는데, 선배님이 티테이블을 만들어 후배들에게 차를 끓여주셨다, 마음의 안정과 온기를 주셨다"며 류승룡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하늬는 "단톡방도 매일 실시간으로 활발하다"면서 "영화가 어떻게 나왔을지 떨리다는 말만 했다"고 했고,
진선규는 "다같이 처음으로 봤다, 모두 손잡고 봤다"고 했다. 이하늬는 "가족처럼 영화를 찍고 가족영화가 상영되는 느낌"이라면서 "영화가 끝날때까지 다같이 손을 잡고 있었다"며 끈끈한 모습을 보였다. 팀워크는 영상 속에서도 느껴졌다. 웃음이 끊이지 않는 배우들의 환상 팀워크로 만들어진 영화 '극한직업'에 대해 더욱 기대감을 안겼다. 
한편, '극한직업'은 해체위기인 마약반 5인방의 코믹 수사극으로,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서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 영화는 1월 23일에 개봉 예정이다. 
/ssu0818@osen.co.kr
[사진]  'V라이브 '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