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속 MAMA 대상' 트와이스 "말로 표현 못 할 만큼 행복한 2018년"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12.15 14: 55

 걸그룹 트와이스가 3연속 MAMA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10연속 1억뷰 뮤직비디오 달성까지 최고의 2018년을 보내고 있다.
트와이스는 지난 14일 오후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2018 MAMA in HONG KONG’(이하 ‘2018 마마 홍콩’)에서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로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지난 2016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올해의 노래상, 지난해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데 이어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정연은 15일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말로도 행동으로도 표현 못 할 만큼 행복한 2018년. 혼자였음 이 모든 걸 다 감당하지 못했을 거예요. 우리가 트와이스여서, 우리를 지지해주는 원스가 있어서, 우리를 위해 열심히 일해주시는 스태프분들이 있어서, 예쁘게 낳아주신 부모님이 있어 이 모든 걸 다 해낼 수 있었어요. 아 진짜 너무 행복하다”고 방송에서 미처 다 하지 못한 소탈한 소감을 밝혔다.
모모는 “할 말이 많아서 뭐라고 해야될지 모르겠는데 원스(팬클럽명) 짱”이라며 “트와이스로 데뷔 했던거 만으로도 너무 감사하고 트와이스 멤버 9명 같이 이렇게 계속 활동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트와이스가 돼서 원스분들을 만날 수 있는 것도 넘넘 감사하고 좋은 사람들이랑 일 할 수 있는 것도 감사하고 다 같이 이렇게 노력하고 화이팅해서 이렇게 좋은 상까지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꿈 같네요. 앞으로도 저희가 노래하고 춤추고 저희의 밝은 에너지로 1명이라도 더 많은 사람이 웃고 행복했으면 좋겠네요”라고 마음을 전했다.
앞서 막내 채영 역시 시상식이 끝난 직후 “3년 전 이곳 홍콩 마마에서 처음 신인상을 받았는데 이곳에서 3번째로 올해의 노래상을 받네요. 너무 고맙고 너무 감사하고 벅차요. 또 한편으론 더 부담도 생기고 또 그 반대론 자부심도 커지고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아도 되나 싶을 때도 참 많아요. 그만큼 더 잘 하고싶고 더 새로운 모습 보여드릴 것도 너무 많아요. 그런 저희를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있어서, 무엇보다 든든한 9명이 있어서, 늘 무대에 서는 이유를 알게 되는 것 같아요. 원스분들한테 늘 자랑스러운 가수가 될게요. 사랑해요 고마워요 잘자요”라고 전했던 바다.
한편 트와이스는 올해 발매한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로 최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 ‘10연속 1억뷰 돌파’라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데뷔곡부터 10연속 1억뷰 돌파는 K팝 걸그룹 사상 최초 신기록이다. / besodam@osen.co.kr
[사진] 트와이스 공식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