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신곡] '월간 윤종신' 2018년 대미…6년만의 속편 '몰린2'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12.14 18: 02

2018년 월간윤종신의 대미를 장식하는 신곡 '몰린2'가 공개됐다. 
14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2018년 '월간윤종신' 12월호 '몰린2'가 공개됐다. 
'몰린2'는 2012년 '월간윤종신' 9월호로 발표된 '몰린'의 속편이다. 이번 노래 역시 '몰린'의 작곡, 작사, 프로듀싱을 맡았던 이규호의 곡이다.

속편 제작 배경과 관련, 이규호는 "영화나 드라마에서는 시리즈를 만드는 게 자연스러운데, 대중가요는 그렇지 않잖아요. 대중가요에서도 속편처럼 시리즈를 시도해보면 참신하면서도 매력적일 것 같더라고요"라고 말했다. 
이번 신곡은 12월에 발표되는만큼 그리움에 관한 겨울 이야기를 가사로 풀었다. '그리움에 지치고 보고픔에 굶주려도 몰린 너에게 뿌리 내리지 못한 서러움에 세상 어디에도 우주 밖으로도 끝도 없이 떠밀려가네', '끝도 없이 멀어진 넌 나의 인생' 등 쓸쓸함과 그리움이 극대화된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우주 밖으로 몰리는 그리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만큼 영상 촬영 역시 독특하게 진행됐다. 실제 '몰린2' 뮤직비디오는 풍선에 카메라를 담아 우주로 떠나보내는 시도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규호는 윤종신과의 또 한 번의 협업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이규호는 "가수 윤종신과의 작업이 즐거운 이유 중 하나는 역시 본인이 훌륭한 싱어송라이터여서 그런지 노래를 어떤 감정과 소리로 풀어가야 할지 고민한다는 거예요. 가수의 입장을 지켜나가면서도 원작자의 의도까지도 확실히 파악해서 완성하려고 하죠. 그래서 저는 자연스럽게 보컬을 디자인한다는 생각으로 녹음을 진행했던 것 같아요"라고 설명했다. 
한편 '몰린2'는 14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몰린2' 뮤직비디오 캡처, 미스틱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