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구보다㈜, 2018년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한국구보다㈜, 2018년 무역의 날 500만불...
[OSEN=강희수 기자] 농기계, 건설기계, 엔진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한국구보다㈜가 지난 11일, 전주 호텔르윈에서...


[OSEN=강희수 기자] 농기계, 건설기계, 엔진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한국구보다㈜가 지난 11일, 전주 호텔르윈에서 ‘제55회 무역의 날’을 맞아 5백만 달러의 무역 수출을 달성한 공로로 '대한민국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한해 동안 500만 달러 이상 해외 수출에 공로가 많은 기업에 주는 상이다.

시상은 전주 호텔르윈에서 개최된 '제55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남지역 수출탑 수여식과 유공자 포상 전수식이 같이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무역의 날은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있다.

상을 받은 한국구보다㈜는 일본 KUBOTA의 한국법인이지만 최근 KUBOTA 본사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태국 등 전세계에 한국 부품 협력업체들과 신뢰를 바탕으로 2017년 기준 800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했다. 한국구보다㈜가 농기계 수입회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한국의 유망한 농기계 부품회사와 손잡고 수출시장을 개척한 결과다.

한국구보다㈜는 국내 농기계용 및 건설기계용 부품 협력업체들과 함께 생산성 향상과 품질 경쟁력 강화, 원가 절감을 위해 상호 협력해왔으며, 수출에 필요한 지원도 해 왔다. KUBOTA 해외 거점으로부터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인정받아 수출이 늘고 있으며, 일본 KUBOTA도 한국산 부품의 적용 확대를 검토 중이라고 한다.

한국구보다㈜ 토미타 야스후미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농기계 수입 판매회사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국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 나갈 것”이며 “전세계에 한국산 농기계 및 건설기계용 부품과 제품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수출기업으로서 노력을 확대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100c@osen.co.kr

[사진] '대한민국 수출의 탑' 수상 기념 사진을 찍은 한국구보다㈜ 토미타 야스후미 대표이사(왼쪽 3번째).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12-13 10:22

Oh! 모션

HOT NEWS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