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고 때리고 내주고…분투한 손흥민, 전리품은 16강 티켓 [토트넘-바르셀로나]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8.12.12 06: 52

 손흥민(토트넘)이 FC바르셀로나 적지서 분투한 결과 별들의 무대 16강행 티켓을 전리품으로 얻었다.
토트넘은 12일(한국시간) 새벽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노우서 열린 바르셀로나와 2018-20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조별리그 최종 6차전서 1-1로 비겼다. 극적인 무승부였다. 막판까지 0-1로 끌려가던 토트넘은 후반 40분 루카스 모우라의 천금 동점골에 힘입어 귀중한 승점 1을 챙겼다.
이로써 토트넘은 인터 밀란(이상 승점 8)과 승점 동률을 이뤘지만 상대팀 간 원정 다득점 우선 원칙에 의해 조 2위로 16강에 오르게 됐다. 손흥민은 선발 출격해 후반 26분까지 71분 동안 활약하며 무승부에 일조했다.

손흥민은 11월 A매치에 차출되지 않아 휴식을 취한 뒤 연일 맹위를 떨치고 있었다. 첼시전서 50m 드리블 이후 원더골을 터트리더니 사우스햄튼전서 유럽 1부리그 통산 100골을 달성했다. 레스터 시티전에선 빨랫줄 중거리포를 포함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바르셀로나전에 다시 한 번 손흥민 선발 카드를 꺼냈다. 손흥민은 바르셀로나전에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했다. 다만, 결정력이 2% 아쉬웠다. 토트넘은 다이아몬드 4-4-2를 가동했다. 손흥민은 케인과 함께 투톱 공격수로 나섰다.
토트넘은 전반 7분 만에 수비수 카일 워커-피터스의 실수로 뎀벨레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 손흥민도 부상 곤욕을 치렀다. 전반 22분 볼 경합 과정서 알레냐의 무릎에 등을 가격 당해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고통을 호소했던 손흥민은 훌훌 털고 일어났다.
손흥민은 전반 32분 절호의 기회를 놓쳤다. 에릭센의 전진 패스 때 절묘하게 수비수를 따돌리고 질주해 일대일 찬스를 만들었다. 그러나 회심의 오른발 슈팅이 실레센의 선방에 막혔다.
손흥민은 도우미 역할에도 충실했다. 전반 41분 세메두의 패스를 가로 채 간결한 패스를 건넸지만 케인의 왼발 슈팅이 수비 벽을 넘지 못했다. 손흥민은 후반 11분에도 로즈에게 절묘한 패스를 건네 기회를 제공했지만 크로스가 무위에 그쳤다. 1분 뒤엔 아크 서클 근처서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무산됐다.
손흥민은 후반 26분 루카스 모우라와 바통을 터치하며 그라운드를 빠져나왔다. 원정팀 무덤인 캄프 노우 원정서 준수한 활약을 펼친 전리품은 무엇보다 값진 16강행 티켓이었다./dolyng@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