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신곡] “비투비→솔로” 이창섭, 입대 전 팬들에게 전하는 이야기 ‘Gone’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8.12.11 18: 02

 그룹 비투비의 이창섭이 입대 전 오롯이 자신의 목소리로 꽉 채운 솔로 앨범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전했다.
이창섭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솔로 앨범 ‘Mark’의 전곡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Gon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창섭의 첫 번째 솔로 앨범 'Mark'는 그 사전적 의미처럼, 이창섭 자신만의 음악적 색채와 흔적을 가요계에 남긴다는 뜻을 담고 있는 앨범. 이창섭은 타이틀곡 'Gone'을 비롯한 전곡의 작사는 물론 수록곡 'Way', '틈', 'Ever'의 작곡에도 참여하며 비투비 이창섭이 아닌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폭 넓은 음악성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Gone'은 이창섭의 애절한 목소리와 후반부로 접어들수록 점점 고조되는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져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팝 발라드 장르의 곡.
어둡고 외로운 세상에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 어떠한 구애도 받지 않는 먼 곳으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담긴 가사는 이창섭이 팬들에게 하고 싶었던 이야기이기도 하다.
“언제부터였는지 / 그댈 보면 내가 보여 / 이미 그댄 여기 있어 / 더 이상 슬플 일 없게 / 더 이상 외롭지 않게 / 그대와 험한 이 길 함께 걸어 / 이젠 아플 일 없어 / 더 이상 바랄 게 없어 / 괴로운 이 세상 널 꼭 안으면”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그룹 에이핑크의 박초롱이 우정 출연해 이창섭과 호흡을 맞췄다. 두 사람은 자신만의 음악을 완성해가는 아티스트와 가수 지망생의 모습을 통해 모두에게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앞으로 잠시 동안 공백기를 가지게 될 이창섭이 선보이는 이번 솔로앨범은 팬들에게 소중한 선물이 될 듯 하다. /mk3244@osen.co.kr
[사진] 'Gone' 뮤직비디오 캡처, 큐브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