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형사’, 월화극 시청률도 잡고 화제성 1위 ‘역대급 웰메이드’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8.12.07 09: 51

첫 방송부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명품 수사극의 탄생을 알린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극본 허준우 강이헌, 연출 김대진 이동현)가 월화드라마 부문에서도 화제성 지수 1위를 차지했다.
5일 발표된 화제성 분석 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조사기간 2018.11.29~12.5)에 따르면 ‘나쁜형사’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 등 모든 채널을 통해 방송된 월화드라마 중 가장 높은 화제성을 보여주며 1위를 차지, ‘나쁜형사’에 대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또한, 네티즌 베스트 관심 이슈에도 ‘나쁜형사’의 두 주인공 이설과 신하균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며 방송 1주 만에 시청률은 물론, 화제성까지 입증했다.

MBC가 새롭게 선보인 범죄 수사 드라마 ‘나쁜형사’는 연쇄살인마보다 더 독한 형사와 연쇄살인마보다 더 위험한 사이코패스의 아슬아슬한 공조수사를 그린 범죄 드라마로 영국 BBC의 ‘루터(Luther)’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첫 방송이 지상파 드라마로는 드물게 19금 등급을 받아 흥행에 적신호가 켜진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있었지만, 신하균, 이설, 박호산, 김건우, 차선우 등 흠잡을 곳 없는 배우들의 미친 연기력과 감각적인 미장센, 극의 몰입을 배가시키는 음악 등이 어우러져 19금이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의 마음을 잡는 데 성공하며, 두 번째 방송 만에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했다. /kangsj@osen.co.kr
[사진] MB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