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리스트 'WHY', 설렘+의문 공존한 '가을 청춘 로맨스' [Oh!쎈 레터]
OSEN 김나희 기자
발행 2018.12.07 11: 53

잔잔한 가을 로맨스 감성을 자극하는 웹드라마가 있다. 트렌디한 감각으로 1020세대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WHY' 이야기다.
현재 방송 중인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WHY: 신이 연인에게 차인 진짜 이유'(이하 WHY)는 이유를 모른 채 기념일에 차인 남자 차연우(정건주 분)가 1주일 간의 제주도 여행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크고 작은 해프닝을 겪으며 자신이 차인 이유를 알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연플리', '열일곱', '옐로우', '꽃엔딩', '에이틴',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 등으로 전 세계 조회수 10억 뷰, 770만 구독자를 달성해낸 플레이리스트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정건주, 오아연, 유동국, 이지원, 황인엽, 이소희 등의 기대주들이 대거 출연한다는 점에서 방송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지난달 10일, 플레이리스트의 V라이브와 네이버TV 선공개를 통해 베일을 벗은 'WHY'는 공감 가는 주인공들의 심리와 스토리, 아름다운 제주도의 배경이 어우러진 영상미, 이에 잘 녹아든 주연 배우들의 열연으로 주요 타깃층인 1020 세대를 공략해 호평받고 있는 상황. 
이를 입증하듯, 'WHY'의 새 에피소드가 공개되는 목, 토요일 저녁 7시에는 'WHY'의 검색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볼빨간 사춘기, 멜로망스, 폴킴 등으로 이어진 화려한 OST 또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볼빨간 사춘기 안지영은 'WHY'에 카메오로 출연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극 중 차연우와 송다인(오아연 분)의 묘한 기류로 설렘을 유발하고 있는 것은 물론, 차연우가 여주현(이소희 분)에게 차인 진짜 이유로 궁금증까지 높이고 있는 'WHY'. 이처럼 잔잔한 가을 로맨스 감성이 가득한 이 드라마가 앞으로 어떤 결말을 맺을지에도 이목이 쏠린다.
한편 'WHY'는 매주 목, 토요일 저녁 7시 플레이리스트의 V라이브와 네이버TV에서 선공개되며, 플레이리스트의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nahee@osen.co.kr
[사진] 'WHY' 포스터 및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