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슛 아웃', 11월 글로벌 K팝 팬들이 가장 많이 커버한 곡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8.12.04 12: 24

몬스타엑스가 글로벌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글로벌 케이팝 비디오 커뮤니티 어메이저(amazer)에 따르면 몬스타엑스(MONSTA X)의 '슛 아웃(SHOOT OUT)'은 중독성 강한 노래와 댄스로 미국 및 유럽에서 높은 커버율을 기록했다.
특히 몬스타엑스는 글로벌 슛아웃챌린지로 70여개국 이상에서 커버가 됐다. 여기에 몬스타엑스는 '슛 아웃'으로 데뷔 후 첫 지상파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대세돌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2위는 첫 솔로곡을 내면서 음원 차트를 올킬한 제니의 '솔로(SOLO)'가 차지했다. '솔로'는 후렴구에 맞춰 검지를 어깨에 터치하며 “빛이 나는 SOLO” 등의 쉽게 익힐 수 있는 포인트 안무로 높은 커버율을 기록했다.
 3위는 에너지 넘치는 사랑스러운 답정너로 돌아온 트와이스의 'YES or YES'가 기록했다.
 또한 정규 1집부터 5집까지 정규 앨범 5장 연속 음반판매량 100만장을 넘으며 퀸터플(quintuple)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케이팝킹 엑소의 '템포(TEMPO)'가 4위를 기록했다. 
5위는 지난달 1위를 기록한 아이즈원의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가 4계단 하락해 5위를 차지했다. 아이즈원은 아이돌 컴백 대전이 일어난 11월에도 2개월 연속 TOP 5에 속하며 독보적 신인임을 입증했다.
어메이저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이 K-POP 관련 댄스, 립싱크, 셀피,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을 올리는 글로벌 케이팝 비디오 커뮤니티로 업로드 된 영상 및 이용자 해시태그 등을 통한 데이터 분석으로 K-POP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misskim321@osen.co.kr
[사진] 어메이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