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 그룹 중형 픽업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랭글러 정신 [LA 오토쇼]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8.11.30 08: 43

 FCA 그룹이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8 LA 오토쇼에서 지프의 중형 픽업 트럭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All-new Jeep Gladiator)를 선보였다.
지프의 온오프로드 다이내믹스를 잘 계승하고 있는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스포츠(Sport), 스포츠 S(Sport S), 오버랜드(Overland), 루비콘(Rubicon) 트림으로 제공된다. 올해 안에 3.6리터 펜타스타 V-6 엔진을 장착한 가솔린 모델이 먼저 출시되고, 3.0리터 에코 디젤 V6 엔진을 장착한 디젤 모델은 2020년에 선보일 예정이다.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의 가솔린 모델에는 8단 자동 변속기 또는 6단 수동 변속기가 적용될 예정이며 디젤 모델에는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된다. 6단 수동 변속기는 강화된 크롤비 성능을 위해 최적화된 기어비를 사용하는 독특한 설계가 도입 됐고 케이블로 작동되며 변속 진동을 없애고 방음을 강화했다.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지프 디자인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생겼다. 전설적인 7-슬롯 그릴을 유지하면서 그릴 슬롯을 넓혀 추가적인 공기 흡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글래디에이터 오버랜드와 루비콘 모델에 적용된 밝은 흰색의 조명의 LED 헤드램프와 안개등은 트럭 모델의 현대적인 룩을 더해준다. LED를 탑재한 글래디에이터 모델에는 헤드라이트 바깥 둘레를 감싸는 광륜(후광)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장착된다.
후면에는 LED 조명을 적용한 전통적인 사각 테일 램프가 달렸으며 화물 적재 시 방해 받지 않도록 넓은 테일게이트 오프닝을 구현했다. 테일게이트는 댐퍼가 장착되어 부드럽게 작동되며 세 위치에서 고정이 가능하고 화물은 파워-락킹 테일게이트(power-locking tailgate )로 쉽게 고정된다. 트레일 레일 카고 매니지먼트 시스템(Trail Rail Cargo Management System)은 추가적인 화물 적재 공간을 제공하고 화물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윈드쉴드 프레임 상단의 4-볼트 디자인은 윈드쉴드를 빠르고 쉽게 접을 수 있게 해 준다.
글래디에이터 오버랜드와 루비콘 모델은 독특하고 프리미엄한 외관을 제공하는 쓰리-피스 바디-컬러 하드탑 옵션을 공유하고 전 모델에서 선택이 가능한 블랙 쓰리-피스 하드탑은 오픈-에어 주행을 위한 훨씬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의 내부는 전통적인 스타일링, 다용도, 안락함 및 직감적인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계기반은 3.5인치 또는 7인치 박막 트랜지스터 인포메이션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다. 7인치 LED 디스플레이는 운전자가 현재 재생 미디어,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공기압 경고, 디지털 속도계를 포함한 100가지 이상의 정보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스티어링 휠에 통합된 버튼은 오디오, 음성, 속도 기능을 조절하고 운전자가 항상 스티어링 휠에 손을 올려둘 수 있도록 해 준다.4세대 유커넥트(Uconnect) 시스템을 적용한 7.0인치 또는 8.4인치 터치스크린은 센터 스택 위에 자리하고 있다. 글래디에이터 스포츠(Sport)에는 5.0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 된다.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두 개의 첨단 4x4 시스템으로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했다. 스포츠와 오버랜드 모델에 기본으로 장착되는 커맨드 트랙(Command-Trac) 4x4 시스템은 2.72:1의 로우-레인지 기어비의 2단 트랜스퍼 케이스와 3.73 리어 액슬비의 강력한 3세대 다나 44 프런트/리어 액슬을 장착한다. 글래디에이터 루비콘 모델에 장착된 락-트랙(Rock-Trac) 4x4 시스템은 4:1 “4LO” 기어비의 강력한 3세대 다나 44 프런트/리어 액슬을 장착한다. 4.10 프런트/리어 액슬비는 트루-락(Tru-Lok) 락킹 디퍼런셜과 마찬가지로 기본으로 설정된다. 
바디 온 프레임 디자인은 가벼우면서도 강하고 내구성 있는 디자인을 위해 첨단 소재와 엔지니어링을 사용하고 완전히 새로운 경량의 고강도 스틸 프레임을 장착한다. 지프 랭글러 4-도어와 비교하면 글래디에이터의 프레임은 31인치 더 길고 휠 베이스도 19.4인치 더 길다.
80가지 이상의 능동형과 수동형 안전 및 보안 장치도 실렸다.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정면 오프-로드 카메라, 다이내믹 그리드 라인이 있는 스탠다드 파크뷰 리어 백업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전복방지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 제어 주행 안정 장치(ESC) 등이 안전을 지원한다.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1941년부터 지프 차량을 조립해온 미국 오하이오 주 톨레도 공장에서 생산된다. /100c@osen.co.kr
[사진] FCA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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