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의 팔방미인, 아이엠[Oh!쎈 레터]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11.20 17: 05

몬스타엑스의 팔방미인, 아이엠이다.
데뷔 4년차 그룹 몬스타엑스의 성장과 함께 주목되고 있는 멤버 아이엠의 활약이다. 자작곡부터 무대와는 또 다른 반전 매력, 그리고 몬스타엑스의 글로벌 행보를 책임지는 똑 부러지는 인터뷰 담당 활약까지, 만능 멤버로 활약하고 있는 팔방미인 아이엠이다.
몬스타엑스는 데뷔 이후 차근차근 쌓아온 성장세로 최근 글로벌 팬덤의 주목을 받고 있다. K팝 그룹 최초로 미국 '징글볼' 투어에 초청될 정도로 다양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몬스타엑스다.

아이엠은 팀의 막내지만 몬스타엑스의 글로벌 행보와 함께 탄탄한 중심축 역할을 하면서 주목받고 있는 멤버다. 조용히, 든든하게 몬스타엑스의 활약을 받쳐주고 있다. 다양한 매력과 끼를 가진 아이엠의 활약은 몬스타엑스의 성장과 함께 더 주목받고 있는 모습이다.
# 막내의 반전미
몬스타엑스는 K팝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강렬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압도하는 팀이다. 파워풀한 칼군무로 팬들의 시선을 고정시키는 팀. 해외 팬덤에서도 몬스타엑스의 강렬한 무대와 음악적 매력이 어필되고 있다. 무대 위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몬스타엑스지만, 무대 밖에서의 장난기 넘치는 모습은 이들의 또 다른 매력이 되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몬스타엑스의 막내 아이엠은 반전 매력 가득한 멤버다. 아이엠은 무대에서의 강렬함, 또 팀내 막내지만 묵직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예능에서나 멤버들과의 편한 자리에서 보여주는 은근한 '귀여움'이 그의 매력포이트이기도 하다. 의젓한 막내에서 형들 앞에서 무장 해제되는 아이엠의 눈웃음을 매력 넘친다. 막내의 반전미야말로 아이엠의 '입덕'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 아이엠의 감성
아이엠은 몬스타엑스에서 랩을 담당하고 있다. 몬스타엑스의 곡들에서 주헌과 함께 꾸준히 랩메이킹에 참여하며 음악적으로도 다양한 감성을 전해줬다. 몬스타엑스와 함께 아이엠의 스타일도 확실하게 어필하면서 음악적 교류를 이어왔다.
특히 지난달 발매된 정규2집 'ARE YOU THERE? - The 2nd Album Take.1'에는 자작곡 '어디서 뭐해'를 수록하기도 했다. 아이엠은 작사, 작곡, 편곡에도 참여하면서 첫 번째 자작곡으로 강렬한 매력을 어필했다. 몬스타엑스의 색깔이 잘 묻어나면서도 아이엠스럽다는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 글로벌 활약
몬스타엑스와 함께 성장하며 다양한 매력을 어필하고 있는 아이엠. 그의 또 다른 매력은 몬스타엑스의 글로벌 행보에 든든한 기둥 같은 역할을 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월드투어를 진행하면서 해외 음악 시장에서도 주목받았다. 북미 투어를 진행하면서는 미국 유력 매체들과의 인터뷰, 방송 출연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그리고 아이엠의 활약이 또 한 번 빛났다. 유년시절 미국 생활 경험이 있는 아이엠은 몬스타엑스의 모든 미국 스케줄을 통역 없이 완벽하게 소화하며 매체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 7월에는 미국 10대 신문 중 하나인 일간지 시카고 트리뷴과의 인터뷰를 진행, 대서특필된 바 있다. 아이엠은 몬스타엑스를 대표해 이들의 음악에 대해 어필했다. 국내 컴백 이후에도 외신과의 인터뷰를 도맡은 아이엠이다. 글로벌 대세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몬스타엑스가 더 든든한 이유다. /seon@osen.co.kr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