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삼킨 트와이스, '홍백가합전' 2연속 출격→K팝 걸그룹 최초 돔투어 [종합]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8.11.15 10: 31

트와이스가 2년 연속 '홍백가합전' 출연에 이어 일본 돔 투어 개최까지 확정했다.
트와이스는 K팝 걸그룹으로는 최초로 2년 연속 NHK '홍백가합전' 출연을 알렸고, 내년 돔 투어 개최까지 확정하며 K팝 걸그룹 최초의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TT'로 '홍백가합전'에 첫 출전했던 트와이스는 2년 연속 '홍백가합전' 출연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팝 가수 중에서는 유일하게 출연하는 것으로, 일본 내 트와이스의 뜨거운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K팝 걸그룹이 2년 연속 '홍백가합전'에 출연하는 것은 트와이스가 최초다. 특히 트와이스는 2011년 동방신기, 소녀시대, 카라 이후 6년 만에 '홍백가합전'에 출연한 가수가 됐고, 또한 지금까지 '홍백가합전' 무대에 올랐던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데뷔년도에 최초로 '홍백가합전'에 입성해 신드롬급 인기를 입증했다. 
'홍백가합전' 출연 소식에 이어 트와이스는 일본 돔 투어라는 소식까지 전했다. 트와이스는 2019년 3월과 4월 도쿄돔을 포함해 일본 3개 도시에서 총 4회의 돔 공연을 펼친다. 
트와이스는 '트와이스 돔 투어 2019(가제)'라는 이름으로 2019년 3월 21일 오사카 교세라 돔, 3월 29일과 30일 도쿄 돔, 4월 6일 나고야 돔 등 총 3개 도시에서 팬들을 만난다. K팝 걸그룹이 돔 투어를 진행하는 것은 트와이스가 최초다. 특히 트와이스는 K팝 걸그룹의 첫 돔 투어뿐만 아니라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단 기간만에 도쿄돔 입성에 성공했다. 
일본 내에서 트와이스가 거둔 성과는 눈부시다. 한국에서 발표하는 앨범마다 음원차트를 휩쓸며 '10연속 히트'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트와이스는 일본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최근 발매한 미니 6집 앨범 'YES or YES'는 공개 후 일본 라인뮤직 톱100 차트에서 앨범에 수록된 7곡 전곡이 1위부터 7위까지 줄세우기에 성공했고, 오프라인에서 발매된 음반은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발매한 한국어 음반으로는 최초로 오리콘 위클리 앨범 및 디지털 앨범 정상을 동시 석권했다. 
또한 일본 앨범 역시 팬들의 사랑 속에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싱글 2집 'Candy Pop'과 정규앨범 'BDZ'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고, 싱글 3집 'Wake Me Up'은 더블 플래티넘 인증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트와이스가일본에서 팔아치운 앨범만 해도 각각 130만 장을 훌쩍 뛰너어넘는다. 일본에서는 3장의 앨범으로 135만 장(10월 기준) 이 넘는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열도가 빠진 트와이스의 인기를 입증했다. /mari@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