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제니, 콘서트서 ‘SOLO’ 첫 공개..‘빛이 나는’ 솔로 데뷔 [Oh!쎈 레터]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8.11.10 16: 02

 블랙핑크 솔로 프로젝트의 첫 시작을 알리는 제니의 신곡 ‘SOLO’가 오늘(10일) 열리는 블랙핑크 단독콘서트에서 첫 공개된다.
제니의 솔로 데뷔곡 ‘SOLO’는 오는 12일 발매될 예정. 하지만 발매에 앞서 10일과 11일 서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블랙핑크 첫 국내 단독콘서트에서 최초로 선보이며 베일을 벗는다.
제니의 첫 솔로곡 ‘SOLO’는 그간 공개된 다양한 티저 이미지와 영상들을 통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낳았다. 지난 9일 공개된 ‘SOLO’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신곡 뮤직비디오 영상과 “빛이 나는 솔로”라는 가사 일부가 공개되어 관심이 집중됐다. 이에 오늘 무대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더욱 증폭되고 있는 상황.

‘SOLO’의 작사는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모든 곡을 작업한 테디가 맡았고 작곡 역시 테디와 24가 함께했다. ‘SOLO’는 팝적인 요소가 적절히 가미된 힙합곡으로, 도입부의 아름다운 코드와 간결한 멜로디 라인 위에 더해진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는 듣는 이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이번 신곡을 통해 제니의 외면과 내면 안에 공존하고 있는 연약한 소녀와 독립적이면서도 강한 여성, 두 가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제니는 이번 솔로 활동을 준비하는 동안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의견을 냈다고.
제니는 “준비기간 동안 ‘제니’라는 색을 강조하기 위해 노력했다”며“스타일, 퍼포먼스, 보컬 삼박자가 잘 어우러지는 걸 좋아해서 이번 솔로를 준비하면서 오래 전부터 조금씩 모아온, 하고 싶었던 콘셉트를 의견으로 많이 냈다”고 밝혔다.
한편 제니는 ‘SOLO’ 발매 1시간 전인 오는 12일 오후 5시 V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 솔로 데뷔 카운트다운을 직접 알린다. 신곡 ‘SOLO’ 와 72페이지 분량의 포토북을 비롯해 제니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펼쳐질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