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신곡] "서정+공감" 스트레이 키즈, 짙어진 청춘 감성 ‘I am YOU’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8.10.22 18: 02

 JYP의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 스트레이 키즈가 자신만의 메시지를 담은 세 번째 곡으로 또 한 번 성장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엠 유(I am YOU)'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1월 프리 데뷔 앨범 '믹스테이프(Mixtape)'부터 3월 정식 데뷔 미니앨범 '아이 엠 낫(I am NOT)', 8월 미니 2집 '아이 엠 후(I am WHO)'에 이은 네 번째 앨범.
‘아이 엠 유’는 멤버들이 자신들의 정체성을 찾는 과정과 고민을 표현한 이전 앨범들의 연장선상에 있는 앨범으로 아홉 멤버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감성을 녹여내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담았다. 이번 앨범에서도 모든 멤버들이 전 트랙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 아이돌로서의 실력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아이 엠 유'는 서정적인 감성과 공감 메시지가 어우러진 힙합 장르의 곡으로 불안한 청춘이지만 나는 ‘너’를 통해 성장하고 무엇이든 이겨낼 힘을 얻는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신곡에서는 기존의 파워풀한 이미지에서 벗어난 스트레이 키즈만의 서정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멤버들의 파워풀한 랩과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세련된 매력을 완성했다.
“내 빈자리를 채워줬던 너 / 그 빈자릴 채울 수 있던 너 / 그저 내 곁에 있어 준 것만으로도 / 내겐 힘이 돼” “너와 있을 때 난 알 수 있어 / 같은 공간 속에서, 같은 시간 속에선 / 뭐든 이겨 낼 수 있어”
‘아이 엠 유’는 그룹 내 프로듀싱팀 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을 맡아 ‘너(YOU)로 인해 나(I)를 알게 되고, 늘 나(I)와 함께 해주는 너(YOU)가 있기에 나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스트레이 키즈 아홉 멤버들이 서로를 따스하게 감싸 안으며 꿈과 성장을 향해 마주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9인 9색 개성의 멤버들은 '스트레이 키즈'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곁에 있어주길 바라는 존재 '너(YOU)'에게 진솔한 마음을 이야기한다.
이처럼 1년 간 네 장의 앨범을 통해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스트레이 키즈가 앞으로 또 어떤 성장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