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짱→조정뱅이"..'신서유기5' 안재현의 오답노트[Oh!쎈 탐구]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11.14 11: 28

와이프짱부터 조정뱅이까지, 오답도 특별한 안재현이다.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5'에서 이번에도 신미(美)로 대활약을 펼치고 있는 안재현이다. 예측불허의 오답으로 절친한 규현마저 당황하게 만드는 센스를 장착하고, '신서유기5'의 새 멤버 피오와 '블랙홀 듀오'를 완성했다.
청순미 넘치는 안재현이 '신서유기5'에서도 웃음치트키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수근의 예고대로 자의든 타의든 물오른 예능감을 뽐내고 있는 안재현. 특별한 오답으로 웃음을 더하는 안재현의 활약을 모아봤다.

# 와이프(구님♥)짱
안재현은 '신혼일기'를 넘어 '신서유기' 시리즈에서도 아내 구혜선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고 있었다. 언제나 아내 생각이다. 순발력이 필요한 퀴즈가 이어지는 '신서유기'에서까지 그의 오답은 특별했다. 안재현은 '신서유기3'에서 제작진이 낸 퀴즈에 '와이프짱'이라는 답을 내놓으면서 구혜선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던 바. 제작진이 의도한 답변은 '와이파이'였다.
# 모나미자
'와이프짱'과 함께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던 안재현의 특별한 오답은 '모나미자'였다. 제작진이 제시한 '모나'라는 두 글자를 보고 당황한 안재현은 순간 '모나미자'라고 답을 한 것. 상상을 뛰어넘는 안재현의 오답에 멤버들도 웃을 수밖에 없었다.
# 괴테 사태
안재현은 '신서유기4'에서도 오답 퍼레이드를 이어가며 재를 더했다. 감독판에서 공개된 오답 퍼레이드 중, 멤버들이 릴레이도 퀴즈를 풀어 성공하면 햄버거를 먹을 수 있는 미션이 있었다. 문제는 '생각하는 사람'을 만든 조각가의 이름을 맞추는 것. 은지원부터 이수근까지 연속으로 성공했지만, 안재현은 당황하며 "괴테"를 외쳐 웃음을 줬다.
# 마크롱? 마카롱?
새 시즌에서도 안재현은 어김없이 상상을 초월하는 오답 퍼레이드로 웃음을 주고 있다. 이번엔 피오와 시너지를 발휘하는 중. 자유여행을 앞두고 피오와 커플이 돼서 문제를 푸는 상황이 왔는데, 안재현은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에 대한 문제를 '마카롱'으로 착각하며 완벽하게 다른 설명을 이어가 제작진까지 당황하게 만들었다. 설명을 잘했던지 피오는 안재현의 의도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었다.
# 영웅...→제사상
'신서유기5'에서는 안재현의 재치 있는(?) 오답 퍼레이드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 안재현과 피오가 유독 인물퀴즈에서 긴장한 모습을 보였던 가운데, 안재현이 큰 실수를 저지를 뻔한 사태가 발생했다. 유노윤호의 사진을 보고 "영웅..."이라고 언급했던 것. 안재현은 저녁 음식이 차려진 상을 앞에 두고 "내 제사상"이라고 덧붙여 웃음을 줬다.
# 조정뱅이
이번 시즌에서는 역대급 오답도 탄생했다. 제작진이 멤버들이 꼭 맞추라고 준(?) 문제였지만 이는 곧 안재현을 당황하게 만든 것. 안재현은 마지막 음식을 앞두고 진행된 인물 퀴즈에서 규현의 사진이 등장하자 당당하게 "조정뱅이"를 외쳤다. '신서유기' 인연으로 절친한 친구가 된 두 사람. 안재현의 답에 멤버들도, 제작진도 황당해했고, 안재현은 급히 규현에게 전화를 하며 사태를 마무리 지었다. /seon@osen.co.kr
[사진]tvN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