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김성령·수지, 주연이야? 역대급 카메오야? [Oh!쎈 탐구]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8.11.05 22: 30

이영애, 김성령, 수지, 김지원, 진구. 배우 이름만 들으면 주연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지만, 깜짝 출연으로 반전 재미를 줬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배우들의 등장을 보는 맛이 있다.
♦ ‘뷰티 인사이드’ 김성령

‘뷰티 인사이드’는 한세계가 한 달에 한 번 다른 사람으로 변하는 내용의 드라마인데, 김성령이 첫 회에서 세계가 변한 사람 중 한 명으로 등장했다. 김성령은 세계 특유의 발랄한 성격을 그대로 표현하는가 하면 이민기와 묘한 케미스트리를 형성하는 등 김성령이 주인공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활약했다.
♦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이영애
이영애는 데뷔 후 처음으로 드라마 카메오로 출연했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강미래(임수향 분)와 도경석(차은우 분)이 입학한 대학교 졸업 선배로 등장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영애만의 우아한 분위기는 압도적이었다.
♦ ‘미스터 션샤인’ 진구X김지원
‘미스터 션샤인’ 첫 회에 출연한 진구와 김지원은 혼신의 연기를 펼치며 감탄을 자아냈다. 두 사람은 애신(김태리 분)의 부모 역할을 맡았는데, 나라를 팔아먹는 이완익(김의성 분)을 향해 깊은 분노를 드러낸 진구는 시청자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고 총에 맞고도 이완익에 대적한 김지원의 열연은 깊은 인상을 남겼다.
♦ ‘별에서 온 그대’·‘리얼’ 수지
‘별에서 온 그대’ 방영 당시 수지가 카메오로 깜짝 출연한다고 했을 때 크게 화제가 됐다.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던 수지가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호흡을 맞췄던 김수현과의 의리로 출연, 마치 김수현과 수지 주연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였다. 수지는 김수현 주연의 영화 ‘리얼’에도 카메오로 출연했다.
♦ ‘드림하이’·‘리얼’ 아이유
아이유는 ‘의리’로 똘똘 뭉친 카메오다. ‘드림하이2’ 촬영 현장에 갔다가 제작진의 제안으로 흔쾌히 카메오로 출연해 드라마를 더욱 빛나게 해줬고, 영화 ‘리얼’에는 김수현과 ‘드림하이’에서 호흡을 맞춘 인연으로 출연, 의리가 돋보였다.
♦ ‘아스달 연대기’ 추자현
추자현은 중국에서 활동하다 국내에서 예능 외에 드라마나 영화에 본격적으로 복귀하지 않은 상황이고 출산까지 했는데 출산한 지 3개월 만에 tvN 새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 특별 출연한다고 알렸다. 극 중 송중기가 맡은 은섬의 어머니 아사혼 역을 맡아 열연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tvN, 카카오M 제공,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뷰티 인사이드’ ,‘별에서 온 그대’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