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아나운서♥' 우왁굳 "연애 4년 후 결혼, 너무 큰 관심 놀라" (종합) [Oh!쎈 이슈]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8.10.15 22: 01

인기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이 김수현 아나운서와의 결혼에 대해 직접 밝혔다.
우왁굳은 15일 자신의 트위치 방송을 통해 "김수현 아나운서와 결혼한 것이 맞다"고 밝혔다. 
우왁굳은 "이렇게 됐으니 공식적으로 이야기를 드리면 나랑 결혼을 한 것이 스포티비 김수현 아나운서가 맞다. 연애 기간은 4년이 넘었고, 5년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몇 가지 단서가 있어 둘이 사귄다는 걸 아는 시청자도 많았을 것"이라는 우왁굳은 "나는 '그냥 결혼했습니다'만 이야기를 하고 우리끼리 소소하게 축하를 할 생각이었다. 결혼이 큰 일은 맞지만, 게임 방송에서는 게임을 재밌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결혼을 조용히 비공개로 진행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렇게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실 줄은 몰랐다. 너무 많은 분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놀랐다"며 "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갈 일은 아닌데 너무 놀랐다. 신혼여행은 조만간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현 아나운서는 역시 우왁굳과의 결혼 소식이 화제를 모으자 SNS를 통해 직접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김 아나운서는 "예상치 못한 관심에 너무나 놀랐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전하며 "사실 각자의 분야가 있기에 그리고 지난 4년 넘는 시간동안 조용히 응원하며 지켜온 관계이기에 결혼까지 공개하기 조심스러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했네요"라고 오랜 연애에 이어 결혼까지 조용히 진행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김수현 아나운서는 "관심가져주시고 축하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더 아름답고 예쁘게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결혼을 축하하고 축복해 준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김수현 아나운서는 스포티비 게임즈 소속의 게임 전문 아나운서로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게임 대회의 진행을 맡아왔다. 현재 스포티비 게임즈의 간판 아나운서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개최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는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중계를 맡기도 했다. 안경을 썼다는 이유로 '안경누나', '갓경누나'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우왁굳은 트위치, 유튜브 등에서 활동 중인 유명 게임 스트리머다. 리그오브레전드, GTA4, 오버워치 등의 게임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얼굴은 공개된 바 없어, 캐리커처로만 알려져 있다. /mari@osen.co.kr
[사진] 스포티비게임즈, OSEN DB, 김수현 아나운서 SNS, 우왁굳 홈페이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