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템 단군 빛돌의 롤드컵 엿보기 ③] A조 확실한 플래시 울브즈...아프리카, 2위 예상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8.10.11 14: 39

'2018 LOL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이 24강 무대인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끝내고 본 경기라고 할 수 있는 16강 그룹 스테이지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엄에서 10일부터 시작했습니다. 4년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이번 롤드컵은 서울 부산 광주를 거쳐 내달 3일 인천 문학 경기장에서 대장정을 끝냅니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숨가쁘게 진행된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해 C9, EDG, G2, 지-렉스 등 4개 팀이 그룹 스테이지에 합류했죠. 플레이-인 스테이지 경기가 종료 후 지역 안배 원칙 및 추첨을 통해 조 편성이 완료됐습니다.
A조에는 플래시 울브즈, 아프리카 프릭스, 퐁 부 버팔로, G2 e스포츠가, B조에는 RNG 젠지 e스포츠, 바이탈리티, C9이, C조에는 KT 롤스터, 매드, 팀 리퀴드, EDG가, D조에는 프나틱, 100 씨브즈, 인빅터스 게이밍, 지-렉스가 포함됐습니다.

OSEN에서는 2018 롤드컵의 재미를 돋기 위해 전문가들을 모셨습니다. 기존 '클템' 이현우 해설위원과 '단군' 김의중 캐스터 이외에 분석가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빛돌' 하광석 해설위원을 모시고 롤드컵 분석에 나섰는데요.
세 번째 순서부터 그룹 스테이지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먼저 플래시 울브즈, 아프리카 프릭스, 퐁 부 버팔로, G2 e스포츠가 속한 A조입니다. 하광석 위원은 퐁 부 버팔로의 공격적인 팀 성향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복병으로 꼽았습니다. 이현우 해설은 퐁 부 버팔로의 상위 버전으로 G2를 꼽았습니다. 
세 사람 모두 꼽은 8강 후보는 플래시 울브즈와 아프리카 프릭스입니다. 메이저 지역의 강세를 예측하면서 이번 롤드컵의 승패를 가를 수 있는 요소로 밴픽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클템 이현우 해설과 단군 김의중 캐스터, 빛돌 하광석 해설이 나선 롤드컵 엿보기 들어보실까요.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