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아이유"..'삐삐', 8개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의 저력[美친차트]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10.11 08: 13

역시 아이유다. 컴백과 함께 음원차트를 장악한 '음원퀸'의 저력이다. 
아이유가 지난 10일 오후 6시에 발표한 신곡 '삐삐'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1위에 오르더니 이틀째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삐삐'는 11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소리바다, 몽키3, 올레뮤직, 엠넷, 네이버뮤직, 벅스뮤직 8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음원퀸답게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며 롱런까지도 예상하게 만든다. 

아이유는 '삐삐' 발표 전 1년이 넘는 공백을 가졌지만,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변함없는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모습이다. 음원퀸다운 저력을 입증하면서 다시 한 번 아이유라는 브랜드에 힘을 더했다. 
'삐삐'는 아이유가 새롭게 도전하는 얼터너티브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신선한 시도가 돋보였다. 관계에 있어 무례하게 선을 넘어 오는 사람들을 향한 아이유만의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의 메시지를 현대적이고 유니크한 사운드로 담아내 듣는 재미를 더했다. 
아이유는 '삐삐'의 프로듀서이자 작사가로 참여해 다시 한 번 실력을 발휘했다. 아이유 특유의 개성이 가사에 잘 묻어나 팬들로부터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로써 아이유는 10주년의 화려한 시작을 열게 됐다. 깜짝 발표한 데뷔 10주년 기념 신곡으로 음원차트 1위 올킬을 기록함과 동시에 이달 말부터 부산, 광주, 서울 등 투어콘서트 '이 지금'을 개최하며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또 아이유는 이번 공연을 홍콩, 싱가포르, 방콩, 타이페이 등 아시아 투어로 확대해 뮤지션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게 됐다. /seon@osen.co.kr
[사진]카카오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