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 소유 "'까만밤' 안무 위해 男댄서와 하루 6시간 연습"
OSEN 유지혜 기자
발행 2018.10.10 19: 51

'쇼챔피언'에 출연한 소유가 '까만밤'의 안무 비하인드를 밝혔다.
10일 오후 방송된 MBC에브리원 '쇼!챔피언'에서는 갓세븐 '럴러바이', 아이콘 '이별길', 오마이걸 '불꽃놀이', 우주소녀 '부탁해', 임창정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가 톱5로 올라 경합을 벌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10개월 만에 솔로로 돌아온 소유는 타이틀곡 '까만 밤' 무대를 선보인다. 그는 무대를 준비하기 전, MC김신영과 만나 인터뷰를 가졌다.
소유는 "이번 '까만밤'이 첫번째 솔로 댄스곡"이라며 "라틴댄스를 열정적으로 추는 안무가 있다. 이번 무대가 춤이 굉장히 많이 바뀐다. 남성 댄스와 호흡을 맞춰야 하니 연습 시간이 많이 필요했다. 처음에는 호흡 맞추는 것만 하루에 6시간 이상을 연습했다"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이어 소유는 "이번 곡의 포인트 안무는 앞태옆태뒤태춤, 까꿍춤이라고 불리는 안무다. 까꿍을 하며 앞태옆태뒤태를 보이는 거다"라며 포인트안무를 선보여 섹시미를 보였다.
소유는 "'까만밤' 3행시를 하겠다. 까도까도 매력이 계속되는 '까만밤', 만만하게 보셨다가 큰일난다. 밤마다가 생각나서 미쳐버릴 거다"라며 재치 넘치는 3행시를 해 김신영의 극찬을 받았다.
한편 소유의 신보 타이틀곡 ‘까만밤 (PROD. GroovyRoom, OREO) with Sik-K’은 새롭고 신선한, 소유의 성장을 대표하는 곡이다. ‘까만밤’은 밤이 주는 묘한 설렘 속에서 취한 듯 물들어가는 사랑의 감정을 '까만맘'으로 표현한 가사와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인 라틴 리듬이 어우러진 곡이다./ yjh0304@osen.co.kr
[사진] '쇼챔피언'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