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200%”..‘히든싱어5’ 도플싱어 가요제, 모창대결 능가 듀엣쇼[Oh!쎈 레터]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8.09.24 10: 32

“답이 안 나온다. 너무 비슷해서.”
JTBC ‘히든싱어5’의 도플싱어 가요제를 보고 김조한이 한 얘기다. 앞서 원조 가수와 모창능력자들의 대결에 이어 모창능력자들의 왕중왕전이 펼쳐졌는데, 이번에는 원조 가수와 모창능력자가 듀엣쇼를 선보인다.
원조 가수와 모창능력자들의 대결도 놀라움을 자아냈는데 원조 가수와 모창능력자의 듀엣쇼라니, 김조한이 “답이 안 나온다”는 반응을 보이는 것도 당연하다.

도플싱어 가요제는 ‘히든싱어’에 출연했던 화제의 원조 가수와 모창 능력자가 한 팀이 되어 원조가수의 노래를 듀엣으로 부르는 가요제다.
앞서 2015년 ‘히든싱어’ 시즌4 방송 전 도플싱어 가요제를 처음 선보였고 시즌 1, 2, 3에 출연했던 원조 가수 이수영, 장윤정, 윤민수, 임창정, 휘성, 이재훈, 환희, 이승환과 그들의 모창능력자들이 팀을 이뤄 듀엣 무대를 선보였고 크게 화제가 된 바 있다.
첫 번째 도플싱어 가요제는 그간의 시즌에 이어 시청자들에게 다시 한 번 감동과 충격을 선사한 만큼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히든싱어5’ 제작진은 3년 만에 그간의 원조 가수와 모창능력자들의 도플싱어 가요제를 준비했다. 지난 23일 ‘히든싱어5’ 왕중왕전이 모두 끝나고 공개한 영상에서 도플싱어 가요제를 예고한 것.
도플싱어 가요제는 원조 가수와의 대결에서 모창능력자 중 1위를 하거나 원조 가수를 제치고 최종우승을 한 모창능력자들이 무대에 오르기 때문에 원조 가수와의 듀엣 무대가 또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듯하다. 도플싱어 가요제 무대에 오르는 원조 가수는 총 8명. 소찬휘, 케이윌, 박현빈, 린, 바다, 김경호, 거미, 박미경이다.
이날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패널들과 방청객들이 원조 가수와 모창능력자의 듀엣 무대에 크게 충격을 받고 놀라는 모습이 담겼다. 딘딘은 “똑같이 부른다”, 김조한은 “답이 안 나온다. 너무 비슷해서. 망했다”, 김원준은 “이건 스타워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잠깐 공개된 듀엣 무대에서 케이윌이 모창능력자의 노래에 맞춰 립싱크를 하는 장면은 케이윌이 노래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모창능력자들의 실력이 대단했다. 거미와 모창능력자의 무대에 눈물을 보이는 방청객들이 있기도.
시즌5도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는데 원조 가수와 그를 가장 닮은 모창능력자이 어떤 듀엣무대를 선보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kangsj@osen.co.kr
[사진] JTBC ‘히든싱어5’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