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1위→LA 근황..방탄소년단, '핫'한 글로벌 행보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09.07 20: 54

음악방송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LA 공연 중 근황을 전하며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아이돌(IDOL)'로 1위를 차지했다.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거침없는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이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음악방송 '올킬'이다. 
'아이돌'은 음악적으로 사우스 아프리칸 비트 위로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지고, 트랩 그루부의 랩을 최신 유행의 EDM 리듬 소스가 받쳐준다. 이 곡은 미국과 캐나타, 영국 등 66개 지역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월드투어를 진행 중인 만큼, SNS를 통해 근황을 전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들은 이날에도 공식 SNS에 셀카를 게재하며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의 근황을 전했다. 랩몬스터는 "LA got HONEY JAMS"라며 밝은 표정으로 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이어 슈가와 제이홉도 "Hope Night LA"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하면서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 발표 이후 음악방송 뿐만 아니라 글로벌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고, '아이돌'은 '핫 100' 11위로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은 발매 8일 만에 193만 3450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최다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의 이번 월드투어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포트워스, 큐어크, 시카고, 뉴욕, 캐나다 해밀턴,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등 16개 도시에서 33회 공연으로 진행된다. 총 79만석 규모의 공연이다. /seon@osen.co.kr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