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이슈] 윤두준 입대→'식샤3' 조기종영 불명예..씁쓸한 시청자(종합)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8.08.22 20: 50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3' 방영 중간 남자 주인공인 윤두준이 입대를 하는 조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하지만 아직 드라마 촬영은 마무리 되지 못한 상태. 결국 16회에서 14회로 2회 줄여 조기 종영을 하게 됐다. 결국 남은 배우들과 시청자들만 피해를 떠안고 말았다. 
윤두준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측은 22일 "최근 군입대 영장을 받고 8월 24일 현역으로 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윤두준 군은 입소하여 5주간의 기초 군사 훈련을 마치고, 자대에 배치돼 주어진 국방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윤두준 군 본인의 바르고 강한 마음으로 마지막까지 현재 출연중인 드라마 촬영에 임하며 마음을 정리하고,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한다. 윤두준군 본인이 조용한 입대를 원했기 때문에 정확한 입영장소와 시간은 알리지 않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윤두준의 24일 입대로 인해 '식샤를 합시다3'는 기존 16회에서 14회로 축소 방송된다. '식샤를 합시다3' 측은 "윤두준 씨의 갑작스런 입대가 안타깝지만, '식샤를 합시다3'를 아껴주시는 시청자 분들께 마지막까지 좋은 작품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기존 기획 방향에 흔들림 없이 담아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미 16회까지 계획되었던 스토리를 토대로 대본은 수정 완료되었으며, 주요 스토리 위주로 압축하여 줄거리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하지만 이미 윤두준의 입대 이슈로 인해 입장 발표 전 '조기종영설'이 돌았고, 이는 방송을 지켜봐왔던 시청자들에게 큰 실망감을 안겨줬다. 
제작진은 기존 기획 방향에 흔들림 없는 스토리가 남은 2회 동안 담길 것이라고 했지만, 시청자들은 이미 16회로 기획이 됐고 2회가 축소됐음을 알고 있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다.
게다가 윤두준의 입대로 인해 급하게 수정된 대본으로 촬영을 해야 하는 다른 배우들이 안게 되는 피해 역시 간과해서는 안된다. 윤두준 또한 입대 전까지 촬영으로 바쁜 날을 보내야 한다는 점에서 팬들은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다. 
시즌2의 여주인공인 백수지(서현진 분) 사망 논란부터 잡음이 많았던 '식샤를 합시다3'는 결국 이유가 어찌되었든 조기종영을 맞이하게 됐다. 이는 시즌1과 시즌2를 사랑해왔고 시즌3까지 기대를 하며 봐왔던 시청자들과의 약속을 저버린 것과 마찬가지라 씁쓸함이 남는다.
이하 윤두준 어라운드어스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어라운드어스 Ent. 입니다. 
그룹 하이라이트의 리더 윤두준 군이 최근 군입대 영장을 받고 2018년 8월 24일(금) 현역으로 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윤두준 군은 입소하여 5주간의 기초 군사 훈련을 마치고, 자대에 배치돼 주어진 국방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할 계획입니다.  
2009년 데뷔 이후, 쉼없이 달려온 윤두준군의 입영소식에 많이 당황하시고 놀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본인도 갑작스러운 입대를 통보 받아 많이 놀랐지만, 그래도 윤두준 군 본인의 바르고 강한 마음으로 마지막까지 현재 출연중인 드라마 촬영에 임하며 마음을 정리하고,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합니다. 윤두준군 본인이 조용한 입대를 원했기 때문에 정확한 입영장소와 시간은 알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지 못한 점, 갑작스럽게 기사로 소식을 접하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다시한번 팬분들의 넓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데뷔부터 지금까지, 가족과 그룹과 팬 여러분들이 가장 우선이고 중심이었던 윤두준 군이 건강하게 제대하여 한층 더 성숙하고 멋진 모습으로 여러분께 돌아올 수 있도록 더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하 윤두준 자필편지 전문.
안녕하세요. 두준입니다. 
많이 놀라셨죠? 저도 많이 놀랐습니다. 여러분만큼은 아니지만요. 늦은 나이에 드디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갑작스럽게 떠나게 됐습니다. 하루 빨리 다녀오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던 짐을 이제나마 덜 수 있게 돼서 한편으론 기쁘게 생각합니다. 가장 속상하고 마음에 걸리는 건 여러분들한테 제대로 된 인사도 못드리고 떠나는게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10년 가까이 연예계 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었던 건 우리 '라이트' 팬분들 덕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평범하지 않은 삶 속에서 가장 평범한 감정인 기쁨 슬픔 등등의 여러가지를 느끼게 했던 건 다 여러분들과의 특별한 추억 덕분인거 같아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저의 인생 3분의 1을 함께 해주시고 응원해주시고 지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영광이었습니다. 
이제 저의 인생 챕터3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응원해주신 우리 멤버들, 가족들, 친구들, 회사 식구들, 드라마 관계자 분들께 너무나 죄송하고 감사드리고 부디 몸 건강히 잘 지내고 있길 바랄게요.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우리, 또 나의 팬분들. 항상 본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이 순간 누구보다 행복하고 건강하길 바랄게요. 고맙습니다. 안녕. 
하이라이트1/5 두준 드림.
이하 '식샤3' 측 공식입장 전문.
'식샤3' 제작진에서 안내 말씀드립니다.
'식샤3'에 출연 중인 배우 윤두준 씨가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해 오는 24일 입대를 하게 되면서, 저희 제작진은 16회로 예정되었던 방송을 14회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식샤' 시리즈의 '식샤님' 캐릭터 그 자체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윤두준 씨의 갑작스런 입대가 안타깝지만, '식샤3'를 아껴주시는 시청자 분들께 마지막까지 좋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극중 구대영과 이지우의 이야기는 기존 기획방향에 흔들림 없이 담아낼 계획입니다. 이미 16회까지 계획되었던 스토리를 토대로 대본은 수정 완료되었으며, 주요 스토리 위주로 압축하여 줄거리에는 변화가 없을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식샤3' 15-16회차 방송이 예정돼 있던 오는 9월 3일과 4일에는 대체 편성안을 논의 중입니다.
'식샤3'를 사랑해주시는 시청자분들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arkjy@osen.co.kr
[사진] OSEN DB, '식샤를 합시다3'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