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레터] "무려 25곡"..방탄소년단, 리패키지로 쐐기박을 '월드베스트 클래스'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08.20 10: 01

 무려 신곡 7곡에 총 25곡이 실린다. 리패키지 앨범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퀄리티로 그룹 방탄소년단이 8월 다시 한 번 그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오는 24일 방탄소년단은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20일 자정에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팬카페와 SNS 채널을 통해 리패키지 앨범 트랙리스트가 공개된 바.
컴백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소개된 'Epiphany'를 비롯해 'Trivia 起 : Just Dance', 'Trivia 承 : Love', 'Trivia 轉 : Seesaw', 'I'm Fine', 'IDOL', 'Answer : Love Myself' 등 7개의 신곡이 포함돼 있어 놀라움을 자아낸다. 지금까지 수록곡 모두 고루 좋은 사랑을 받아왔던 만큼 과연 또 어떤 명곡이 탄생될지 기대를 모은다.

리패키지 앨범으로는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역대급 구성이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앨범은 LOVE YOURSELF 시리즈의 주요 곡들을 담고 있는 '콘셉트 앨범'이다. 트랙리스트 A에 수록된 16곡들은 하나의 주제 아래 음악, 스토리, 가사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만남과 사랑으로부터 자아를 찾아가는 감정의 흐름을 따른다"고 설명한 바 있다.
이처럼 지금까지 공개된 티저 영상은 실제로 기승전결(起承轉結)에 따라 정국의 'Euphoria', 지민의 'Serendipity', 뷔의 'Singularity', 진의 'Epiphany'까지 보컬 라인의 감성을 하나로 이어오고 있다. 언제나 새로운 시도로 케이팝의 흐름을 선도하고 있는 방탄소년단다운 행보다.
이번 신곡 무대들은 오는 25일과 26일 서울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투어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이 공연을 시작으로 방탄소년단은 북미, 유럽, 일본 등 16개 도시에서 33회 공연을 펼친다.
그 가운데 10월 6일 미국 뉴욕 시티 필드에서 콘서트를 개최, 한국 가수 최초이자 또 방탄소년단에게 있어서도 최초의 스타디움 콘서트를 갖게 된다. 티켓 오픈 직후 매진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구가 중이다. / besodam@osen.co.kr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