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체에 가까워진 김학범호, 황희찬은 미니게임 골-이승우는 회복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8.08.08 19: 20

김학범호가 손흥민(토트넘)만 빠진 채 완전체에 가까운 진용으로 첫 담금질을 마쳤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대표팀이 8일 오후 파주스타디움서 담금질을 이어갔다.
이틀 전 와일드 카드 공격수 황의조(감바 오사카)에 이어 반가운 얼굴들이 합류했다. 앞선에서 핵심 역할을 맡게 될 황희찬(잘츠부르크)과 이승우(헬라스 베로나)다. 이로써 김학범호는 13일 현지에서 합류하는 손흥민을 제외하고 19명이 완전체에 가까운 진용을 갖췄다.

2016 리우 올림픽과 2018 러시아 월드컵 멤버로 뛴 황희찬은 당초 10일 현지에서 합류할 예정이었지만 대표팀의 경기 일정이 바뀌면서 차출을 앞당겼다. 황희찬의 의지가 강하게 작용했다. 소속팀에 조기 합류하겠다는 뜻을 강력하게 내비쳐 이틀 더 동료들과 호흡을 맞추게 됐다.
러시아 월드컵서 조커로 활약한 이승우도 김학범호에 합류했다. 이승우는 지난 6일 2018-2019 코파 이탈리아 2라운드 유베 스타비아와 경기에 선발 출전해 팀의 4-1 대승에 기여했다.
대표팀은 이날 9대9 미니게임을 통해 조직력을 끌어올렸다. 황희찬은 비행 피로도와 시차에도 불구하고 앞선에서 날카로운 움직임을 선보이며 골맛을 봤다. 이틀 전 컵대회를 소화한 이승우는 트레이너와 함께 필드 밖에서 회복훈련에 집중했다.
와일드 카드로 선발된 수문장 조현우(대구)는 연신 눈부신 선방쇼로 러시아 월드컵 스타다운 면모를 뽐냈다. 이틀 전 합류한 황의조도 골망을 흔들며 최근 물오른 득점감각을 입증했다.
대표팀은 9~10일 이틀 동안 조직력을 끌어올린 뒤 11일 오후 결전지에 입성한다. 대표팀의 첫 경기는 15일 바레인전이다./dolyng@osen.co.kr
[사진] 파주=이대선 기자 sunda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