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이슈] 워너원 "워너블과 함께라 행복" 손편지·역조공·눕방으로 1주년 마무리(종합)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8.08.08 12: 15

그룹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이 각별한 팬사랑을 드러내며 데뷔 1주년 이벤트를 마무리했다.
워너원은 지난 7일 밤 공식 인스타그램에 "워너블데이, 우리 마음 잘 전달 받았길 바라요. 워너블과 함께여서 행복했어요. 앞으로도 우리 같이 행복한 시간 많이 만들어요. 사랑합니다. 워너블"이란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에서 워너원 멤버들은 '워너블♥'이라는 문구의 풍선을 들고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그동안 받은 사랑에 고마움을 전한 것이다.

또한 워너원은 이날 공식 트위터에는 "365일이라는 시간동안 오롯이 사랑과 행복으로 가득 채워준 우리 워너블! 처음, 우리가 함께 시작했던 그날의 그 마음 오래도록 기억하면서 후회 없이 서로 원 없이 사랑하자구요. 워너블이 되어 주어서 고맙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 V라이브 눕방을 하며 찍은 셀카사진도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워너원은 이날 데뷔 1주년을 맞아 팬클럽 워너블에 역조공 이벤트를 펼쳤다. 이들은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선착순 365명의 팬들을 직접 만나 시원한 음료를 선물했다.
이에 현장에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워너원 팬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여기에 강다니엘이 주문을 받고 옹성우가 서빙을 하는 등 특급 팬서비스를 펼쳐 화제를 모았다. 이어 멤버들은 팬들에게 먼저 말을 걸며 사진을 찍는가하면, 직접 커피를 제조하고 제공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워너원은 공식 SNS를 통해 손편지와 1주년 소감을 차례로 공개했다. 강다니엘은 "계속해서 뭔가 힘든 일이 있다면 우리가 힘이 됐으면 좋겠고, 슬픈 일이 있으면 저희의 음악이힐링이 됐으면 좋겠고,
삶이 무기력하게 느껴지신다면 저희의 무대가 에너지를 찾아준다면 좋겠어요"라고 밝혔다.
박지훈은 "우리 워너블! 저에게 있어서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항상 행복한 순간을 워너블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 있어서 너무 영광이고 기분이 매일매일 날아갈 것만 같아요!!! 워너블 여러분들을 위해 매일 새롭고 멋있는 워너원이 되도록 할게요. 항상 넘 감사하고 저는 앞으로도 워너블과 쭉 함께 할 거라 믿고 있어요. 앞으로도 워너블에게 항상 자랑스럽고 멋진 워너블을 위한 워너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워너블께 너무너무 감사하고 사랑하고"라고 털어놨다.
워너원은 네이버TV에서 공개한 1주년 스페셜 영상에서도 소감을 직접 말했다. 워너원은 "2018년 8월 7일이 됐다. 굉장히 기쁘다. 지금까지 해왔던 일이 많아서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길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인데 여전히 우리를 좋아해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이날 워너원의 역대급 이벤트는 계속 펼쳐졌다. 워너원은 이날 오후 8시에는 데뷔 후 처음으로 눕방 라이브를 진행했다. 워너원은 잠옷을 입은 채 데뷔 1주년을 맞은 소감을 나눴다. 데뷔 1주년의 시작부터 끝까지 팬들과 함께 소통하는 셈이다.
옹성우는 "1년이라는 시간동안 감사했다. 많은 생각이 드는데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행복했다. 뜻깊은 날이었다"고 말했고, 하성운은 "1주년을 맞이해서 좋은 기억과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편하게 눕방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라이관린은 "한국과 외국에 있는 워너블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한 뒤 중국어로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고 김재환은 "1년동안 잘 달려와줘서 진심으로 고맙다. 앞으로 달릴 시간이 더 많이 남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꽉꽉 채워서 더 멋있는 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황민현은 "워너원은 워너블을 많이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강다니엘은 "편안하게 워너블과 1주년을 보낸 것 같아서 행복하다.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 여러분의 선택은 옳았습니다"고 자부했다. 박우진은 "눕방이라고 해서 편하고 잠이 올 줄 알았는데 열정적으로 놀았다. 1년간 팬들에게 감사했다"고 강조했으며, 이대휘는 "이대휘는 "앞으로 5주년, 7주년, 10주년이 기대되는 사람이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 우리가 더 잘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지훈은 "1주년을 팬들과 맞이해서 기분이 좋다. 멤버들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워너블과 워너원이 항상 있었으면 좋겠다. 은혜 잊지 않겠다"고 말했고, 윤지성 역시 많은 사랑에 감사를 전했다. 배진영은 "뜻깊고 좋은 날에 워너블과 함께 해서 좋았다. 더 잘 부탁드린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힘입어 워너원의 눕방은 시작과 동시에 1억 3천만 하트를 돌파, 방송 막바지 3억 5천만 하트를 기록하며 놀라운 저력을 과시했다. 
이처럼 워너원은 역조공 이벤트와 손편지, 눕방 라이브 등을 통해 오로지 워너블을 위한 1주년을 기획했다. 팬들의 반응도 폭발적인 상황. 워너원은 비록 활동기간이 얼마 남지 않긴 했지만 이들의 '특급 팬사랑'은 오랫동안 팬들의 마음속에 남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데뷔한 11인조 워너원은 지난해 8월 7일 '에너제틱'으로 데뷔, '뷰티풀', '약속해요', '부메랑', '켜줘' 등으로 활동하며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다음은 워너원 멤버들의 손편지 전문
윤지성 : 아 맞다! 그리고 워너원이 이렇게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모두 워너블 덕분이에요. 데뷔한 순간부터 지금까지 항상 워너원 옆에 항상 워너블이 워너원을 지키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워너원은 워너블에게 친구 같은 존재가 되고 싶어요. 서로 같은 곳을 바라보며 손잡고 같이 걸어가는 친구! 수천 번 수백 번 느끼지만 항상 감사하고 고마워요. 워너블 덕분에 우리가 존재하고 우리가 힘낼 수 있어요. 받기만 해서, 더 못해줘서 미안하다고 하는 워너블들 보면 마음이 아파요. 워너블은 잘해왔고,잘해줬어요.워너블 덕분에 할 수 있었던 일들이 많았고,워너블과 함께 하고 싶은 일들이 아직 많아요. 워너블은 정말 좋은 사람들이에요. 감사한 사람들이에요. 항상 우리를 예쁜 눈으로, 예쁜 마음으로 바라봐 줘서 고마워요. 누군가 앞에서 노래 부른다는 게 얼마나 행복한 건지 알려줘서 고마워요. 우리 예쁜 추억 많이 만들어서 워너원과 워너블의 사진첩에 예쁘게 한 장 한 장 채워 가요. 사랑받는 게 뭔지 어떤 마음인지 알려줘서 고마워요. 워너블!꼭 행복하기만 해줘요. 꼭 좋기만 해줘요. 미안하고 감사하고 사랑해요. 워너블은 워너원의 소중한 친구예요. 고마워요. 수없이 많은 것들이.
배진영 : 할 말이 더 있어요. 워너블 정말 너무 고맙고 듬직해요 응원해줄 때마다 너무너무 듬직하고 든든하단 말을 꼭 전해드리고 싶었는데 1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하지 못했네요. 미안해요. 정말 워너블이랑 보낸 시간이 벌써 1년이 지났다는 생각에 아쉽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너무 고마운 것 같아요 워너원이 존재하는 이유인 우리 워너블!! 제가 부끄럽고 쑥스러움을 타서 제 속안에 있는 진심을 우리 워너블한테 많이 못 전해드렸는데 워너블 정말 너무 고맙고 사랑하는 거 알죠? 알 거라고 믿을게요 워너블. 왜 나를 이렇게 좋아해 주고 사랑해주는 사람들한테 부끄러운지 참 바보 같아요 저도. 앞으로 더 노력할 거예요! 아니 노력해야 돼요! 워너블을 위해서 지금 설마 이 글을 보고 감동받고 있지는 않겠죠? 앞으로 더 감동시켜줄 거라서 지금 받으면 안 되는데. 저는 정말 지난 1년 동안 워너블만 생각하면서 달려온 것 같아요. 스케줄 이동하면서 워너블 생각, 리허설하면서도 워너블 생각, 연습할 때도 워너블 생각, 스케줄 끝날 때도 워너블 생각, 정말 힘들고 지칠 때도 워너블 생각 , 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워너블 생각. 정말 이렇게 보면 워너블이란 단어,워너블이라는 분들이 제 마음 한쪽에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아요. 지금처럼 쭉 제 마음 한쪽에 자리 잡고 있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누구보다 사랑하는 워너블! 앞으로 실수하는 모습 보여드리지 않고 더 멋있는 배진영, 더 멋진 더 자랑스러운 워너원으로 성장하는 모습만 보여드리겠습니다! 너무 사랑합니다 워너블️.
라이관린 : 가장 필요했던 것들이 워너블들은 하나도 힘들지 않게 해줬습니다. 그런 모습들 1년 동안 거의 매일매일 본적 있었던 거 같아서 너무나 행복하다는 생각하고 있었고 지금도 하고 있고 끝까지 계속할 겁니다. 사실 늘 매번 이렇게 감사하다고 말씀드렸을 때 미안하는 마음이도 생기더라고요. 왜냐하면 한 분 한 분 다 저희한테 소중하는 존재인데 저희가 한 분 한 분 이렇게 찾아가서 직접 감사하다는 말씀드릴 수 없는 게 너무나 죄송하기도 하고요. 최대한 그 목표를 노력할 테니까요. 지켜봐 주시면서 계속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아... 사실 또
옹성우 : 워너블을 통해 행복을 배우고 위로를 배우고 사랑을 배웠습니다. 순간순간 이렇게 행복할 수 있구나. 누군가에게 이렇게 삶에 큰 위로를 받을 수 있구나. 나는 지금 말도 안 되는 사랑을 받고 있고 나 또한 지금까지 느껴본 적 없는 사랑을 하고 있구나. 살면서 이토록 값진 1년은 없었습니다. 아마 앞으로도 그럴 것 같아요.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행복과 많은 일들을 워너블과 함께 할 생각에 벅차오릅니다. 어쩌면
강다니엘 : 계속해서 뭔가 힘든 일이 있다면 우리가 힘이 됐으면 좋겠고, 슬픈 일이 있으면 저희의 음악이 힐링이 됐으면 좋겠고, 삶이 무기력하게 느껴지신다면 저희의 무대가 에너지를 찾아준다면 좋겠어요. 더 멋있는 무대와 더 좋은 음악들을 끝없이 갈구하고 연구하게 되는 계기가 바로, 워너블이 우릴 지켜보고 힘이 되어주고 있다!라는 생각이 컸기 때문에 워너블리들도 우리가 힘이 됐으면 좋겠어요. 1년이란 시간이 이렇게나 빨리 갔지만 그 지나간 시간 속에 남은 예쁜 추억들은 소중히 남았으니, 앞으로도 저희 이쁜 꽃길 한 번 같이 걸어가 보자구요!! 앞으로의 시간이 아름답게 남길 바라면서 다시 한번 우리 워너원의 팬이 돼주어서 응원해 주어서 너무 고마워요. 워너원의 길을 계속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시면 좋겠어요.
나도 워너블 응원할게 항상!
박우진 : 곁에만 있어도 고마운 존재예요. 너무 든든하고 너무 행복하고 하루하루가 즐거워요. 워너블과 함께한 1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갔는데 행복한 기억 밖에 없다는 게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우리 이 추억 꼭 끝까지 함께 가져가요. 이런 기회는 다음 생 그 전생에도 있을 수 없는 일이잖아요. 너무 소중한 기회이기 때문에 절대로 잊을 수 없을 거 같아요 지난 1년 동안 저희가 받은 게 너무 많기 때문에 이제 앞으로 워너블이 행복할 수 있게 해드릴게요. 워너블에게 정말 자랑스러운 가수가 될 수 있게 노력할게요!! 더 멋지고 재미있고 사랑스러운 모습 많이 보여드릴게요!! 그리고 우리 서로의 마음속에 항상 서로를 생각하고 있었으면 좋겠어요! 서로 마음에 있으면 떨어져 있어도 같이 있는 거라고 하잖아요. 우리 지나온 1년처럼 행복한 날 더 많이 만들어요! 항상 소중하고 고마운 워너블!
하성운 : 일 년 동안 진짜 평생 살면서 느껴보지 못할 것들을 경험하게 해주고 느끼게 해주고 무한한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런 감정을 느끼고 이런 행복은 처음인 거 같아요. 진짜 너무 소중하고 너무 감사합니다. 전생에 뭘 했길래 이렇게 크고 사랑스러운 워너블이라는 소중한 존재를 선물 받은 건지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이 감사함 잊지 않고 워너블을 위해 살아가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일 년 동안 너무 감사했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는 말씀보다도 앞으로도 쭉~ 평생 모든 함께해 같이 행복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너무 든든하고 저를 일으켜주시고 움직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워너블만 보고 살아요. 워너블에게 부족하지 않은 사람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할 거에요. 우리의 행복했던 일주년 너무 축하하고 앞으로 더 행복한 날들을 찾아 떠납시다 사랑합니다 그리고
박지훈 : 우리 워너블! 저에게 있어서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항상 행복한 순간을 워너블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 있어서 너무 영광이고 기분이 매일매일 날아갈 것만 같아요!!! 워너블 여러분들을 위해 매일 새롭고 멋있는 워너원이 되도록 할게요. 항상 넘 감사하고 저는 앞으로도 워너블과 쭉 함께 할 거라 믿고 있어요. 앞으로도 워너블에게 항상 자랑스럽고 멋진 워너블을 위한 워너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워너블께 너무너무 감사하고 사랑하고
김재환 : 우리 워너원이 벅차고 행복한 1년을 보내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남은 앨범 정말 후회 없이 팬분들 생각하면서 준비하고 노력할게요. 첫 쇼콘때 정말 많은 별들 아래에서 노래를 하고 있는 게 믿기지 않았고 벅찬 감동을 받았는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 지났다고 생각하니 시간이 그대로 멈췄으면 하는 바람도 커지네요.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은 빠르게 흘러간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더욱 느껴지는 거 같고 앞으로의 모습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더 멋있게 성장하고 감동 드릴 수 있는 무대 우리 워너블 이야기에 도움이 되는 음악으로 찾아뵐 테니까 기대 많이 해주시고 주신 사랑에 아직 보답해야 할게 크다고 생각하니까 끝까지 옆에 있어주세요. 아프지 말고 우리 걱정 말고 건강하고 행복해주세요.
이대휘 : 우리가 지금까지 나누었던 추억들보다 훨씬 더 좋은 추억 만들어 드릴 테니까 저희 믿어주시고 항상 응원해주세요! 데뷔 쇼콘부터 음악방송, 각종 행사, 팬콘, 그리고 우리 월드투어까지 한결같은 사랑을 주시는 워너블을 보면서 느낀 게 가족도 이렇게 사랑하기 쉽지 않은데 조건 없이 저희를 바라봐 주시는 여러분이 있어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혹시 우리가 잠시 헤어지는 순간이 오더라도 우린 꼭 ‘다시 만나’게 될 거니까 너무 걱정하거나 상심하지 말아요! 제가 여러분에게 위로가 되고 힘이 될 수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함께 할게요! 워너블이 있어서 워너원이 있다는 말을 언제나 가슴 깊이 새겨 잊지 않겠습니다! 워너블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항상
황민현 : 워너블!!!! 워너원과 워너블이 데뷔 1주년을 맞이했어요~ 2017년 8월 7일 데뷔 쇼케이스 하던 날 리프트 위에서 봤던 황홀하고 놀라웠던 워너블들의 모습을 본 것이 얼마 전 같은데 벌써 함께 한지 일 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워너원과 워너블이 이뤄낸 수 많은 것들이 스쳐 지나가는 지금도 너무 보고 싶네요. 그 누구보다도 많은 노력과 응원, 그리고 사랑으로 워너원에게 항상 행복을 주는 워너블이 있어서, 또 사랑을 줄 수 있는 그 대상이 되어주어서 고마워요! 앞으로
/misskim321@osen.co.kr
[사진] 워너원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