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레, 호날두의 유벤투스행에 "챔피언은 결코 새로운 도전에 지치지 않는다"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8.07.11 07: 47

'축구황제' 펠레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의 유벤투스 이적을 지지했다.
펠레는 11일(한국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9년 동안 몸 담았던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세리에A의 유벤투스로 이적, 새로운 도전에 나선 호날두를 격려했다. 
펠레는 "호날두, 축하한다. 오래 있었던 산토스에서 다른 팀으로 이적하는 것은 어려운 결정이었다. 하지만 잘한 결정이었다"면서 자신의 경험을 떠올린 뒤 "챔피언은 결코 새로운 도전에 지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펠레는 브라질 산토스에서 18년을 뛰며 638경기에서 619골을 기록했다. 하지만 펠레는 은퇴 전 뉴욕 코스모스로 이적, 3년을 더 뛰었다. 호날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이적 후 9년 동안 레알에서 뛰었다. 
호날두는 유벤투스와 4년 계약을 맺었다. 유벤투스는 호날두에 3000만 유로의 연봉을 약속했으며 레알 마드리드에는 1억 1200만 유로의 이적료를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이상 PSG)에 이어 축구 역사상 역대 3위에 해당하는 몸값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지난 2009년 1월 스위스 취리히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린 '2008 국제축구연맹(FIFA) 올해의 선수상' 시상식에서의 펠레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