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이슈]정우성·한지민→BTS·트와이스, 지방선거 빛낸 ★투표독려(종합)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8.06.13 18: 29

‘6.13 지방선거’가 오후 6시를 기점으로 종료된 가운데 사전투표부터 본 투표까지 스타들의 투표 인증샷이 SNS를 물들였다.
지난 8일과 9일에 이어 본 투표날인 오늘(13일)까지 배우, 가수, 코미디언, 방송인 등 수많은 스타들이 솔선수범해 투표 인증샷을 공개하며 팬들과 대중에게 투표 독려를 하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8일과 9일 사전투표 당시에는 아이유, 방탄소년단, 위너 강승윤, 슈퍼주니어 김희철, 권혁수, 정우성, 비, 이하늬, 진구, 청하, 모모랜드 등의 스타들이 사전투표로 소중한 시민의 권리를 행사했다.
정우성은 지난 8일 오후 손등에 기표 한 모습을 담은 셀카를 SNS에 올렸고 진구 역시 "#사전투표 #바른한표 #나도국민 투표합시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손현주는 오전에 SNS를 통해 "#사전투표#첫날#광대들#사전투표하고 '광대들' 촬영장으로 돌아갑니다. 오랜만이지요? 모두 행복하시고요"라고 덕담과 함께 근황을 전했다.
13일 본 투표날에도 새벽 6시부터 스타들이 인증샷이 봇물을 이뤘다. 배우에서 BJ로 변신한 강은비는 "새벽 6시 투표 완료"라고 아침 일찍 투표를 마쳤다고 알렸고 인피니트 성열 역시 "새 나라의 어린이"라는 글로 아침 일찍 투표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특히 트와이스 멤버들은 일본 콘서트를 마치고 귀국해 곧바로 투표장으로 향해 투표를 마쳐 눈길을 끌었다. 나연과 채영, 다현, 정연, 지효 등의 멤버들은 편안한 차림으로 투표 완료 인증샷을 공개했다.
또한 1999년 생으로 올해 처음으로 투표권을 행사하게 된 김소현은 “생애 첫 투표하고 왔습니다! 우리 모두를 위해 꼭 투표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생애 첫 투표 인증샷을 게재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외에도 한지민, 서현, 효연, 찬성, 이승훈, 하니, 공찬, 골든차일드, 류수영, 보아, 이홍기, 전현무, 오지호, 고아라, 배정남 등 수많은 스타들이 인증사진으로 투표를 독려했다.
이 같은 인증샷 외에도 이번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강호동, 김구라, 김국진, 김준현, 김태호 PD, 남희석, 박경림, 박나래. 박수홍, 박휘순, 신동엽, 양세형, 유세윤, 유재석, 이수근, 이휘재, 임하룡, 장도연, 정준하 등이 '613 투표하고웃자' 프로젝트에 참여해 투표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켰다. 이들 모두 투표 참여의 뜻을 담아 전원 노개런티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의미를 더하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