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신곡] 조현아, 논란도 잠재울 감성보컬의 힘..'그대 떠난 뒤'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04.18 18: 01

 감성보컬 어반자카파의 조현아가 더욱 진해진 감성으로 돌아왔다.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는 조현아의 첫번째 솔로 싱글 앨범 '그대 떠난 뒤'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함께 공개됐다.
조현아는 어반자카파의 유일한 여성 멤버로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편곡과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최근에는 타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 작업으로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솔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렇게 탄생한 조현아의 첫 싱글 '그대 떠난 뒤'는 이별 후의 시리고 아픈 감성을 그려낸 발라드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떠난 뒤에야 비로소 느끼게 되는 시리고 아픈 감정들을 조현아만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담담하게 시작해 웅장하게 몰아치는 곡의 구성과 그녀의 보컬이 한 데 어우러진다. 그동안 어반자카파 그룹 활동 당시 '감성보컬'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솔로곡에서는 더욱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다.
이밖에도 많은 스타들이 도움을 줬다. 이번 싱글에는 보컬리스트 곽진언과 함께 부른 듀엣곡 '러브레터(LOVE LETTER)'가 함께 수록됐으며, 타이틀곡 '그대 떠난 뒤'에는 배우 최태준이 출연해 감성 연기를 선보였다.
"상처는 결국 아물지만 추억은 그렇지가 않네요 / 아직까지 내 마음에는 그대의 향기로 가득한데"
"처음부터 우리는 혼자였지만 / 이별이란 단어로 허무하게 끝낼 순 없어요 / 사랑은 행복이 아닌 슬픔인 걸 / 이제서야 알았어요 그대가 떠난 뒤 / 그대 떠난 뒤" / besodam@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