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선주 남편 변진호, "이윤택·김소희..모든 걸 내려놓으시라" 일침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18.02.22 16: 21

연희단거리패 이윤택 전 예술감독의 성추행을 폭로한 배우 홍선주의 남편인 배우 겸 공연연출가 변진호가 "아내를 지지한다"며 '미투'(#me too) 운동에 힘을 보탰다.
변진호는 21일 자신의 SNS에 아내 홍선주가 쓴 글을 공유하며 "앞으로 일어나는 모든 일에 피해자들과 함께 할 것이며 더 이상 숨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아내에 대해 "함께 대학교, 극단에서 연극을 한 동기"라며 "홍선주의 어려운 결정을 진심으로 존중하고 지지한다"라고 힘줘 말했다. 더불어 "이제껏 익명으로 당신들의 거대한 거짓 앞에서 진실을 드러내기 위해 노력했지만 그럴수록 당신들은 더욱 숨으려 했다"라며 "잠시라도 마지막이라도 모든 걸 내려놓으시고 진심으로 책임지는 모습을 부탁드린다"고 일침을 가했다.

앞서 홍선주는 지난 19일 방송된 JTBC '뉴스룸'과의 익명 인터뷰에서 이윤택의 충격적인 성추행을 폭로했다. "2004, 2005년 정도부터 성폭력 피해를 입었다"라고 밝힌 홍선주는 발성을 키운다는 이유 등으로 행해졌던 성추행을 언급했다.
그는 또 "다른 선배들 때문에 2차적인 상처를 받았다. 이윤택 선생님이 안마를 원하니 들어가라고 한 것도 여자 선배였다"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해당 여자 선배는 배우이자 연희단거리패 대표인 김소희를 말한다.
김소희 대표는 이에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극구 부인했지만, 홍선주가 실명을 밝히면서 정교한 폭로를 이어가자 한 발 물러서는 모습을 보였다. /nyc@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