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체티노, "토트넘의 모든 이들이 손흥민을 사랑한다"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8.01.02 09: 40

"토트넘의 모든 이들이 손흥민을 사랑한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2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인디펜던트에 실린 인터뷰서 올 시즌 리그 6골 등 9골을 터트리며 제 몫을 다하고 있는 손흥민을 칭찬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하고 훌륭한 선수"라며 "많은 골을 넣었고, 훈련과 경기에서 기복이 없다"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항상 헤드라인이 헤리 케인과 다른 이들에게 향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손흥민은 좋은 사람이고, 훌륭한 프로다. 그는 항상 골을 넣거나 좋은 경기를 펼치기 때문에 인정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나를 비롯한 코칭스태프 모두 손흥민을 신뢰한다"며 "팀의 모든 선수들도 그의 경기력과 함께 남자다움을 사랑한다"고 설명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과 데이빗 베컴의 비교에 대해서도 "베컴은 세계적인 아이콘인데, 어쩌면 손흥민도 같을 수 있다"면서 "그러나 손흥민은 이 곳에서 아주 겸손하고, 평범한 사람이다. 그를 더 가치 있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오는 3일(한국시간) 새벽 4시 45분 2017-20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원정 경기서 스완지 시티를 상대한다.
새해 포체티노 감독의 칭찬을 듬뿍 받은 손흥민이 시즌 10호골로 보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dolyng@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