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챌린지] 주성욱, 변영봉 꺾고 드디어 첫 승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7.07.16 01: 08

1승 8패의 초라한 성적으로 챌린지로 강등됐지만 고전을 면치 못했던 주성욱이 챌린지 무대서 드디어 첫 승을 신고했다. 변영봉을 상대로 감격의 첫 승을 신고했다. 
주성욱은 16일 오전 서울 서초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SSL 챌린지 시즌2' 3주차 변영봉과 경기서 1세트를 패했지만 2, 3세트를 승리하면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이 승리로 주성욱은 챌린지 시즌2 1승 1패를 기록하면서 2라운드 진출 경쟁에 뛰어들었다. 
1세트부터 출발이 불안했다. 변영봉이 주성욱의 본진을 공략하는 가운데 주성욱의 암흑기사가 나왔지만 변영봉은 분광기 병력 아케이드와 파수기의 역장으로 암흑기사의 공격에서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기선을 제압 당했다. 

그러나 2세트부터 반격이 시작됐다. 변영봉의 점멸추적자가 주성욱의 진영을 두들겼지만 주성욱은 상대의 동선을 정확하게 읽어내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불멸자를 추가한 주성욱은 변영봉의 잔여 병력을 정리하면서 승부를 1-1 원점으로 돌렸다. 
흐름을 탄 주성욱은 점멸추적자로 빠르게 승부를 걸었다. 밀리던 변영봉이 모선을 꺼내들었지만 병력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다. 주성욱은 지상군의 우위를 바탕으로 상대의 마지막 희망인 모선을 격추시키면서 항복을 받아냈다.
◆ 2017 SSL 챌린지 3주차
▲ 변영봉 1-2 주성욱
1세트 변영봉(프로토스, 5시) 승 [오딧세이] 주성욱(프로토스, 11시)
2세트 변영봉(프로토스, 11시) [어센션 투 아이어] 주성욱(프로토스, 5시) 승
3세트 변영봉(프로토스, 11시) [어비셜 리프] 주성욱(프로토스, 5시) 승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