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갱이' 이현경 아나운서, 스포티비게임즈 LCK 인터뷰어 하차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7.05.26 14: 11

'행갱이 ' 이현경 아나운서가 스포티비게임즈 LCK 중계에서 하차한다. 
스포티비게임즈는 26일 오는 30일부터 시작하는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서머 스플릿 중계 일정과 출연진을 발표했다. 
이번 롤챔스 서머 스플릿서 포티비 게임즈 주관 방송 경기는 스프링 스플릿과 동일하게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 경기. 상암 e스포츠 전용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수요일과 목요일, 토요일 경기 역시 스포티비 게임즈 뉴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한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지난해 서머 중계 이후 큰 팬덤을 차지했던 이현경 아나운서의 하차. 초창기 잦은 방송사고에 팬들이 등을 돌리는 가운데에도 이현경 아나운서를 보기 위해 스포티비게임즈 LCK 중계를 본다는 우스개 소리가 나올 정도로 이현경 아나운서는 팬들 사이에서 '행갱이'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었다. 이현경 아나운서와 함께 '캡틴잭' 강형우 해설도 중계진에서 하차했다. 
이현경 아나운서의 역할을 이어받은 이는 '야구여친'으로 불렸던 연상은 아나운서. 화요일과 일요일 경기 중계진은 지난 스프링 스플릿과 동일하게 성승헌 캐스터와 강승현, 하광석 해설이 참여하며, 타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수요일과 목요일, 토요일 온라인 중계는 이기민 캐스터와 강승현, 신동진 해설이 참여한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