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칸 레터] 전혜진 "아빠 없던 '불한당', 박찬욱 감독 마중에 뭉클"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7.05.25 22: 05

배우 전혜진이 생애 첫 칸영화제 레드카펫을 밟은 소감을 밝혔다.
전혜진은 25일(현지시각) 프랑스 칸에서 진행된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이하 불한당)' 인터뷰에서 제70회 칸국제영화제(이하 칸영화제) 레드카펫을 밟은 감격을 전했다. 
'불한당'에서 오세안무역의 조직적 비리를 노리는 경찰 천팀장 역을 맡은 전혜진은 '불한당'이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공식 초청되며 설경구, 임시완, 김희원과 함께 레드카펫을 밟았다. 

전혜진은 "칸 자체가 너무 낭만이 있지 않나. 미드나잇 스크리닝은 사진기자도 많이 없다고 해서, 그렇게 알고 갔는데 너무 많이 와 계서서 깜짝 놀랐다"며 "특히 박찬욱 감독이 저 멀리 계셨는데, 저희 아빠가 없지 않나. 와주신 자체가 너무 뭉클했다"고 감격했다. 
이어 "프랑스 현지 방송도 환영해 주시고, 벅차고 뭉클했다. 그냥 너무 자연스럽게 감격했다"며 "눈물도 살짝 고였다. 복합적인 감정이 들었다. 그래서 뒷풀이도 길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은 지난 24일 공식 상영돼 7분간의 기립박수를 받는 등 칸 현지의 뜨거운 극찬을 얻었다. /mari@osen.co.kr
[사진] 장진리 기자 mari@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