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설 언급' 이효리, 돌연 눈물 왈칵 "왜 슬프지" 먹먹 ('유랑단') [종합]

'은퇴설 언급' 이효리, 돌연 눈물 왈칵 "왜...
[OSEN=김수형 기자] ‘댄스가수 유랑단’에서 이효리가 은퇴설을 언급, 눈물도 보여 지켜보는...


[OSEN=김수형 기자] ‘댄스가수 유랑단’에서 이효리가 은퇴설을 언급, 눈물도 보여 지켜보는 이들까지 뭉클하게 했다.

25일 방송된 tvN ‘댄스가수 유랑단’에서 멤버들이 한자리에 모두 모였다.

2023년 3월, 유랑단에 첫 모임이 그려진 가운데 이효리가 가장 먼저 도착했다. 이효리는 JAM을 알지 못 한다는 화사를 위해 노래를 선곡, 95년생인 화사에겐 생소한 92년도 노래를 선곡했다. ‘멈추지 않는다’란 곡에 이효리는 “우리 주제곡 같아 ,잊어선 안 돼, 멈출 수 없다”며 기대했다.

이어 엄정화와 보아, 김완선이 도착했다. 보아는 20주년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며 “사실 (2000년 데뷔해) 24년차 가수”라고 했고엄정화는 31년차 가수라고 했다. 김완선은 “86년도 데뷔”라며 38년차 가수라고 했다. 사실상 연습생 시절까지 40년차 가수라는 것. 이효리는 98년도 데뷔해 28년차라고 언급, 화사는 10년차라며 모두 “도합 129년차 가수다”고 말해 웃음짓게 했다.


이때, 엄정화는 이효리에게 “소속사 들어가지 않았나, 안테나 계속 있는건가”라며 질문, 이효리는 “이거 (‘댄스유랑단’) 때문에 소속사도 들어갔다”며 웃음, 은퇴한다고 했던 발언에 대해 묻자 이효리는 “말이 그래, 말만 은퇴한다고 한다”며 웃음지었다.

계속해서 노래 바꿔부르기 등 각자 원하는 곡을 자유롭게 하자고 했다. 화사는 “중1 때 체육대회 장기자랑, 그때 보아선배 ‘My name’을 했다”며 “3학년 언니들이 일촌신청을 그렇게 했다”며 에피소드를 전하기도.이에 이효리는 “막내의 재롱 좀 보자”며 하이라이트 포인트 안무를 부탁, 화사는 보아의 ‘마이 네임’부터 이효리의 ‘Hey, Mr. BIG’까지 완벽하게 표현했다. 이효리는 “화사 끼 많이 늘었다”며 흡족해했다.


며칠 뒤 다시 한 자리에 모였다. 포스터촬영 모습이 그려졌다. 메인포스터부터 촬영을 시작,이효리부터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고, 화사, 보아, 김완선, 엄정화까지 독보적인 걸크러쉬를 뽐냈다. 이어 단체컷을 촬영, 129년차 다운 노련미로 카메라를 잡아삼켰다 보아도 21년전 17세 때로 돌아갔다. 엄정화는 “활동시기 아니었는데 티비에서 보아 보면 너무 예뻤다”며 회상,이효리는 “아니 근데 왜 슬프냐, 눈물이 난다”며 결국 벅차오른 감정에 왈칵 눈물을 쏟았다. 모두 “효리 운다”며 다독였다.

한편, tvN ‘댄스가수 유랑단’은 댄스 가수 계보를 잇고 있는 국내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들이 전국을 돌며,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 다양한 팬들을 직접 대면하고 함께 즐기는 전국 투어 콘서트 이야기를 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댄스가수 유랑단’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3-05-25 23:2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