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마요르카-김민재 나폴리, 방한경기 결국 무산... KFA '승인 불가'

[사진] (왼쪽부터) 이강인과 김민재 /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인 마요르카-김민재 나폴리, 방한경기 결국...
[OSEN=노진주 기자] 한국 국가대표 선후배가 소속팀 유니폼을 입고 한국에서 친선 경기한단 계획은 없던 일이 됐다....


[OSEN=노진주 기자] 한국 국가대표 선후배가 소속팀 유니폼을 입고 한국에서 친선 경기한단 계획은 없던 일이 됐다. 이강인의 마요르카(스페인)와 김민재의 나폴리(이탈리아)의 방한이 무산됐다.

25일 대한축구협회(KFA)에 따르면 KFA는 나폴리와 마요르카의 국내 친선전을 추진하던 주최 측에 ‘개최 불허’를 이날 통보했다.

두 팀의 방한 친선경기는 6월8일 서울월드컵경기장, 6월1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두 차례 열릴 예정이었다.

이 중 6월10일 경기는 같은 날 K리그 6경기가 열린다는 이유에서 한국프로축구연맹의 반대 속 지난 19일 무산됐다.

이후 KFA는 추최 측에 6월8일 경기 진행 의사가 있는지 회신을 요청, 동시에 해외 빅클럽들의 방한 경기를 무사히 잘 치를 수 있는지 재정적 여력을 증명해달라고 요구했다.

KFA가 이와 같은 ‘조건’을 내건 이유는 과거 유벤투스(이탈리아) 방한 때 벌어진 ‘호날두 노쇼’ 사태 등 불미스러운 일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KFA는 2가지 선택지를 줬다. 십억원에 달하는 예치금 또는 1차전 예상 수익의 10% 약 8억원과 함께 선수단 ‘노쇼'와 같은 돌발 상황에 대비한 금전적 보상안이 담긴 특약서(보험증서) 제출을 요구했다.

그러나 KFA는 25일 오후 5시까지 관련 서류를 받지 못했고, 결국 두 팀의 방한은 무산됐다.

/jinju217@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3-05-25 22:0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