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A 로봇심판 스트라이크 존 기준 보완 수정..."고교 선수 구위 볼끝 고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KBSA 로봇심판 스트라이크 존 기준 보완...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OSEN=손찬익 기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이종훈, 이하 협회, KBSA)는 현재 개최 중인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정왕전에 운영중인 로봇심판 스트라이크존을 개선해 운영한다.

협회는 지난 14일부터 개최되고 있는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목동야구장 경기에서 로봇심판을 운영해 경기를 진행했으며, 경기 당 사사구가 급증함에 따라 스트라이크 존 기준을 보완 수정하게 됐다.

홈플레이트 앞면 판정면과 뒷면의 판정면을 모두 스트라이크존으로 통과해야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는 시스템 구조 상 기존 스트라이크 존 설정에서 홈플레이트 뒤쪽 판정면을 홈플레이트 넓이만큼 투수쪽으로 앞당겨 재설정해 고교 선수들의 구위, 볼끝을 더 정확하게 반영해 판정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KBSA는 현장의 목소리와 투구값 데이터, 경기 모니터링을 계속해서 수행해 스트라이크 판정의 괴리감을 줄이고 원활한 시스템 정착과 긍정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3-05-17 15:27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