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SON 멀티골에 토트넘도 '대서특필' "문수경기장 환하게 밝혔다"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3.03.25 05: 59

토트넘 홋스퍼가 구단의 전설 위르겐 클린스만(59)이 지휘하는 첫 번째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에서 멀티 골을 기록한 손흥민(31, 토트넘)을 집중 조명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4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위르겐 클린스만의 지도 아래 치른 첫 경기에서 멀티 골을 터뜨렸다"라고 전했다.
손흥민은 24일 오후 8시 울산문수구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팀과 콜롬비아 대표팀의 친선전에서 주장 완장을 차고 선발로 출전해 전반 10분 왼발 감아차기로, 전반 추가시간 프리킥으로 두 골을 기록했다. 한국은 2-0으로 앞서던 후반전 하메스 로드리게스와 호르헤 카라스칼에게 실점하며 2-2 무승부를 거뒀다.

위르겐 클린스만(59) 감독이 한국대표팀 데뷔전에서 승리의 맛을 보지 못했다.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4일 오후 8시 울산문수구장에서 개최된 친선전에서 손흥민의 두 골이 터졌지만 2실점하며 콜롬비아와 2-2로 비겼다. 클린스만 감독은 데뷔 첫 승을 28일 우루과이전으로 미뤘다.전반 한국 손흥민이 선제골을 작렬시킨 뒤 환호하고 있다. 2023.03.24 / dreamer@osen.co.kr

경기 종료 후 토트넘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에 손흥민의 활약을 집중 조명했다. 구단은 "주장 완장을 찬 손흥민은 자신의 109번째 A매치에서 전반전 중거리 슈팅으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을 환하게 밝혔다"라고 전했다.
[사진] 토트넘 홋스퍼 공식 홈페이지
구단은 대한축구협회(KFA)의 공식 소셜 미디어에 게시된 손흥민의 득점 장면 영상까지 홈페이지에 공유하며 이를 조명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골키퍼 카밀로 바르가스의 위치를 확인한 뒤 손이 닿지 않는 구석으로 슈팅해 선제골을 기록했다"라고 알렸다.
이어 "전반전 추가시간에는 벽을 넘기는 프리킥으로 하단 구석을 노려 2-0으로 앞서는 골을 기록했으며 이는 손흥민의 37번째 대표팀 득점"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한국은 후반전 빠르게 실점을 내줬으며 토트넘의 전설 클린스만의 첫 경기 승리를 앗아갔다"라고 덧붙였다.
/reccos23@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