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모래군단의 반격…리브 샌박, 2세트 잡고 승부 ‘원점’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3.03.22 18: 39

모래군단의 반격이 시작됐다. 껄끄러웠던 베이가와 말파이트를 밴으로 솎아낸 리브 샌박의 승부수가 통했다. 리브 샌박이 28분만에 KT의 넥서스를 허물어버리면서 플레이오프 1라운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리브 샌박은 22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KT와 플레이오프 1라운드 2세트 경기서 봇 듀오 ‘앤비-카엘’의 활약에 힘입어 세트스코어의 균형을 1-1로 맞추는데 성공했다.
진영을 불루로 정한 리브 샌박은 앞선 1세트 상대롭기 까다로웠던 베이가와 말파이트를 밴 페이즈에서 걷어내면서 나르-오공-아리-아펠리오스-쓰레쉬로 조합을 꾸렸다.

KT가 탑을 공략하면서 초반 기세를 올렸지만, 리브 샌박은 상대 봇에 당한 피해 이상을 돌려주면서 스노우볼을 굴려나갔다. 드래곤 오브젝트 주도권을 KT가 쥔 상태에서 리브 샌박은 기회를 엿봤다.
세 번째 드래곤까지 내어줬던 리브 샌박은 네 번째 드래곤을 두고 제대로 싸움을 걸었다. 성장한 아펠리오스의 폭풍딜로 흐름을 반전시킨 리브 샌박은 주도권을 되찾았다.여기다가 ‘에이밍’ 김하람의 제리가 미드 2차 포탑 앞에서 허무하게 제압되면서 흐름은 완전히 리브 샌박쪽으로 넘어갔다.
기회를 잡은 리브 샌박은 KT에게 시간을 주지 않았다. 곧바로 싸움을 걸어 대승을 거둔 리브 샌박은 KT의 넥서스를 정리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