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회 2사 후 트라웃과 맞붙은 오타니, "맞든 막아내든 후회 없이 던지고 싶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9회 2사 후 트라웃과 맞붙은 오타니, "맞든...
[OSEN=손찬익 기자] "맞든 막아내든 후회 없이 던지고 싶었다".


[OSEN=손찬익 기자] "맞든 막아내든 후회 없이 던지고 싶었다".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가 사무라이 재팬의 WBC 우승을 이끌며 MVP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일본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파크에서 열린 2023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미국과의 결승전에서 3-2로 승리했다.

일본은 1라운드 4전 전승에 이어 8강에서 이탈리아, 4강에서 멕시코를 꺾고 결승에 올라 2009년 이후 14년 만에 통산 세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오타니는 이번 대회에서 타율 4할3푼5리(23타수 10안타) 1홈런 8타점 9득점을 올렸다.

준결승전까지 타자로만 나섰던 오타니는 결승전에서 3-2로 앞선 9회 마운드에 올라 1이닝 무실점으로 팀 승리를 지켰다.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팀 동료인 마이크 트라웃과 풀카운트 끝에 헛스윙 삼진을 잡아내는 장면은 단연 최고였다.

일본 스포츠 매체 ‘스포니치 아넥스’ 보도에 따르면 경기 후 그라운드 인터뷰에 나선 오타니는 9회 2사 후 트라웃과의 투타 대결에 대해 “(홈런 또는 안타를) 맞든 막아내든 후회 없이 던지고 싶었다. 트라웃은 훌륭한 타자이고 겨우 잡아냈다. 좋았다”고 대답했다.

2016년 이후 7년 만에 마무리 투수로 나선 소감을 묻자 “한 번 경험했던 게 컸다”고 말했다.

오타니에게 이번 대회는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까. 그는 “나라를 대표해 뛸 수 있어 기뻤고 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선수와 함께 한다는 건 정말 멋진 경험이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what@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3-03-22 12:32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