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이슈] ‘배틀그라운드’, 2023년 이렇게 바뀐다 “탄탄한 콘텐츠+불법 프로그램 대응”

[Oh!쎈 이슈] ‘배틀그라운드’, 2023년...
[OSEN=임재형 기자] 지난 2017년 스팀 얼리 엑세스 출시 이후 약 6년이 지난...


[OSEN=임재형 기자] 지난 2017년 스팀 얼리 엑세스 출시 이후 약 6년이 지난 ‘배틀그라운드’가 2023년 탄탄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일반 매치 개선, 신규 맵 ‘네온(가칭)’ 출시, 아케이드 개편, 클랜 시스템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로 유저들을 찾을 예정이다.

지난 18일 크래프톤은 주요 개발진이 직접 ‘배틀그라운드’의 개발 로드맵을 소개하는 ‘개발자 토크’를 마련했다. 전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행사는 올 한 해 동안의 인게임, 아웃게임 및 안티치트 관련 계획을 발표하고 이용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순으로 이어졌다. 올해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관련, “게임 코어 플레이를 유지한 채 모든 요소를 재점검하고 수리 및 개편하여 최종적으로는 장기 서비스의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을 전했다.

먼저 크래프톤은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스트레스를 줄이고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일반 매치를 개선한다. 아이템 및 블루존, 차량 스폰을 개선해 전체 플레이 시간을 단축시키고 속도감을 높일 예정이다. 사망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스쿼드 플레이를 유지하여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부활 시스템도 추가된다. 또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위한 전술 장비 개편도 마련됐다.

경쟁전에도 새로운 변화가 적용된다. 기존의 8x8km 사이즈의 맵들이 모두 경쟁전에 적용되며, 일반 매치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아이템 및 기능들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경쟁전 보상이 강화되고, 이스포츠와 룰셋이 동일하게 변경될 예정이다. 일반 매치와 경쟁전에 적용될 새로운 맵 로테이션 시스템은 4월 중 예정되어 있다.

크래프톤 제공.
뿐만 아니라 올해 말에는 신규 맵 ‘네온(가칭)’을 선보인다. 네온은 세련된 빌딩이 즐비한 현대적인 도시부터 전통적인 과거의 향취가 배인 장소까지 만나볼 수 있는 맵이다. 지상, 공중, 수상 등 다양한 교통수단은 물론 네온 맵만을 위한 신규 시스템이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의 가장 오래된 전장인 ‘에란겔’ ‘미라마’는 올 하반기에 업데이트된다. 해당 맵들의 고유한 컨셉을 유지하면서 대규모 업데이트와 신규 스팟을 추가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튜토리얼 개편 및 모드 서비스를 확장하는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아울러 색다른 게임 모드를 즐기기 원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아케이드’가 개편된다. 실험실(LABS) 전용 모드를 장기간 또는 상시 운영 콘텐츠로 아케이드에 포함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모드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보상 시스템을 계획 중에 있다.

많은 이용자가 기다려온 ‘클랜 시스템’도 추가된다. 외부에서 활동 중인 클랜이 아웃게임 영역에 추가되며, 이용자의 클랜 태그 및 플레이트가 인게임, PUBG ID 등 중요 영역 곳곳에 노출될 예정이다. ‘서바이버 패스’는 올해 두 번에 걸쳐 개편된다. 많은 이용자가 가벼운 마음으로 패스를 즐길 수 있도록 보상 획득 구조가 변경되고 전반적인 난이도가 조정된다.

성장형 무기 스킨은 올 하반기에 개편된다. 기존 스킨 개선, 무기 특정 부분의 색 변경, 오래전 출시한 성장형 무기 스킨을 복각하여 재출시하는 등 다양한 방향을 고려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스킨 콜라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제공.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위한 강경한 모니터링 및 대응도 이어간다. 우선,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머신러닝 기술을 고도화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불법 프로그램 계정 및 어뷰징 탐지, 배틀그라운드 자체 안티치트 솔루션 ‘자킨토스(Zakynthos)’와의 연동 등 더 넓은 영역에서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핵심 기술 모델을 개발하여 올 상반기 실행한다는 목표다.

그 외에도 크래프톤은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와 기기의 게임 재진입을 차단하고, 이용자와 파트너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반영하기 위해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3-03-20 16:36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