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택시2’ 이제훈, 사이비 잡는 무당 변신...작두까지 탔네 [Oh!쎈 리뷰]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3.03.18 22: 52

‘모범택시2’에서 이제훈이 사이비 잡는 무당으로 변신했다.
18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극본 오상호, 연출 이단) 8회에서는 김도기(이제훈 분)가 사이비 교단 순백교 교주 옥주만(안상우 분)을 퇴치하기 위해 나섰다. 
옥주만은 교단에서 사람이 죽어나가도 거짓으로 일관했다. 순백교에 빠진 사람이 죽었으나 경찰 조사에서 눈물을 연기해내며 사망 보험금을 가로챘다. 그러나 사이비 교주를 함부로 잡아봤자 신도들의 믿음이 흔들리지 않는 한 추가 피해를 막을 순 없었다. 이에 김도기는 ‘사이비의 사이비’가 돼 옥주만을 잡기 위해 움직였다. 

이를 위해 최주임(장혁진 분), 박주임(배유람 분), 안고은(표예진 분), 장성철(김의성 분)도 한몸처럼 움직였다. 옥주만으로 하여금 정체불명의 힘을 믿게 만들어 무당 김도기를 찾게 만든 것이다. 김도기는 옥주만의 근처에 저승사자 같은 장성철이 맴돌도록 만들고 부적을 써서 퇴치하는 상황극을 짰다. 이에 옥주만이 김도기에게 부적까지 받아갔다. 
특히 김도기는 옥주만에게 “7일 동안 재물을 늘리지 말거라. 부정탄다”라고 말했다. 옥주만은 “아무 효과 없는 건데”라면서도 “알면서 속아준다”라고 김도기의 말을 따라 부적들을 붙였다. 또한 순백교 신도들에게 폭행을 행사하며 찝찝한 기분을 푸는 만행을 저질렀다.
옥주만은 김도기의 말을 듣지 않고 계속해서 신도들에게 재물을 갈취했다. 순백교 성전을 짓기 위해서였다. 이에 김도기가 박주임을 이용해 순백교 예배 장소와 옥주만의 옷에 얼룩이 생기도록 했다. 잔뜩 긴장한 옥주만은 다시 김도기를 찾아 도움을 받으려고 했다. 김도기는 옥주만에게 받은 돈까지 돌려주며 그를 더욱 안달나게 만들었다. 
김도기는 옥주만이 보는 앞에서 귀신들린 연기까지 했다. 심지어 그는 옥주만의 죽은 엄마 영혼이 들린 듯 행세했다. 옥주만은 김도기가 연기하는 것도 모른 채 눈물을 보이며 매달렸다. 김도기는 “엄마는 우리 아들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라고 외치며 눈물까지 흘려 완벽한 무당 행세를 했다. 또한 옥주만에게 죽을 날을 지어 알려주며 역살굿을 벌이기로 했다. 이에 옥주만은 “시키는 건 뭐든 다하겠다. 은혜 잊지 않겠다”라며 바짓가랑이를 붙잡았다. 
이밖에도 옥주만은 자신이 한 짓 그대로 김도기에게 당했다. 전 재산을 갖다 바칠 기세로 김도기의 굿판을 준비하고 맹신했다. 심지어 담보 대출까지 받아 바쳤다. 이에 김도기는 작두까지 타며 굿판을 벌였다. 그러나 그 시간에도 순백교를 믿고 있는 피해자들은 병원을 가지 않고 쓰러졌다. 이에 김도기는 피해자들이 맞았던 그대로 옥주만을 때리며 혼쭐냈다. / monamie@osen.co.kr
[사진] S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