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효과 통했다..황소윤,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차트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3.03.17 18: 39

밴드 새소년의 리더 겸 프론트퍼슨 황소윤의 솔로 프로젝트 ‘So!YoON!’의 두 번째 정규앨범 ‘에피소드1 : 러브(Episode1 : Love)’가 전 세계 음악 팬들을 사로잡았다.
해외 음원차트 통합 사이트 kworb.net에 따르면 지난 14일 발매된 황소윤의 ‘에피소드1 : 러브(Episode1 : Love)’ 타이틀 곡 ‘스모크 스프라이트 (Smoke Sprite)’는 발매된 지 채 하루도 지나지 않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1위 달성에 성공하며 글로벌 음악시장을 강타했다.
이번 정규앨범의 타이틀 곡인 ‘스모크 스프라이트(Smoke Sprite)’에는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RM이 피처링과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발매 전부터 국내외 음악 팬들 사이에서의 화제를 모았다. 또 새소년 공식 오피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에 RM이 직접 모습을 드러내 큰 이목을 끌었으며 16일 기준, 조회수 375만뷰를 돌파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환상, 꿈 그리고 욕망의 시각을 통해 다양한 사랑의 모양을 담은 이번 앨범은 RM 이외에도 싱어송라이터 박지윤, Y2K92의 지빈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그 밖에도 다양한 국내외 뮤지션들의 모습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모델 겸 배우 장윤주가 프리뷰 티저 영상에 깜짝 등장하여 앨범 전곡에 대한 메시지나 콘셉트를 함축한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여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황소윤은 내달 초 이번 정규앨범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코멘터리 앨범 ‘앨범 코멘터리: 에피소드 원: 러브(Album Commentary: Episode 1: Love)를 발매한다. 이 앨범에는 황소윤을 비롯해 앨범 작업에 참여한 아티스트와 스태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seon@osen.co.kr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