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핸드볼협회장배 전국중고등선수권, 18일부터 경남 고성서 개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3.03.17 14: 14

대한핸드볼협회가 ‘2023 대한핸드볼협회장배 전국중고등선수권대회’를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경남 고성에서 개최한다.
‘2023 대한핸드볼협회장배 전국중고등선수권대회’는 남자 중등부 7개 팀, 여자 중등부 12개 팀, 남자 고등부 13개 팀, 여자 고등부 8개 팀 총 40개 팀이 참가해 경남 고성에 위치한 국민체육센터와 실내체육관에서 7일간 진행된다.
경기방식은 부별 팀들이 리그전을 진행한 후 조별 상위 2개 팀이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된다. 참가 팀 수에 따라 남자 중등부와 여자 고등부는 4강 토너먼트, 남자 고등부와 여자 중등부는 8강 토너먼트를 진행하게 된다.

[사진]대한핸드볼협회 제공

남자 중등부에서는 전년도 우승팀인 선산중학교가 연속 우승을 노린다. 작년 5개 대회 중 3개 대회 우승을 차지한 강팀인 선산중학교가 2023년 첫 대회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고 있다. 여자 중등부에서도 전년도 우승팀인 천안여중이 참가해 연속 우승을 노린다. 
남자 고등부에서는 전년도 우승, 준우승팀인 남한고와 삼척고가 B조에 함께 편성되어 예선전부터 흥미진진한 경기가 예상된다. 여자 고등부 역시 전년도 우승팀인 일신여고와 준우승팀인 황지정보산업고가 참가하는 가운데 올해 창단한 대전체고가 첫 대회에 참가하며 핸드볼 유망주들의 2023년 첫 출발을 알린다.
한편 2023 대한핸드볼협회장배 전국중고등선수권대회는 YST의 AI 무인 중계를 통해 대한핸드볼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